저작물 요약 > 도덕 교육 사업 요약

2019 년 초등학교의 도덕 교육 요약


이번 학기에 저는 반 교사로 일합니다. 학교 지도자들의 지원과 정치 교육부의 협조로 학교에서 배정 된 임무를 성공적으로 완수했습니다. 도덕 교육을 가르치는 과정에서 매끄럽고 실망스럽고 성공과 실패가 있습니다. 혼란과 깨달음이 둘 다 부침과 어울려 있습니다. 이제 이번 학급 교사의 작업을 요약 해 보겠습니다.

첫째, 좋은 수업을 기르십시오.

긍정적이고 열심히 일하고 단결하며 어색한 컬렉션을 형성하는 능력이 중요합니다. 좋은 수업에서만 교사는 교육 및 교습 활동을 수행하여 더 나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교육 수업 측면에서 본 학기의 다음과 같은 측면에서 시작하겠습니다.

교실 문화 구축에주의하십시오.

학교가 시작될 때 교실을 재조정하여 교실 전체를 구성하여 모든 벽과 모든 교실의 교육 내용을 교육적으로 중요하게 생각했습니다. 특정 배치에서 학생들은 큰 그림에서 시작하여 작게 시작하여 클래스 문명 대회를 공식화하고 유명한 따옴표를 게시하여 학생들이 학생들의 동기 부여를 자극 할 수있는 기초를 가질 수 있도록합니다. 등급 열을 설정하십시오. 팀은 학생들의 지식을 넓히기 위해 전담 직원이 관리하는 "책 코너"를 구성했습니다. 학생의 상황을 즉각적으로 피드백하기 위해 수업 일지가 설정되고 분대장이 기록을 담당합니다.

계급 간부 훈련에주의를 기울이십시오.

첫 해를 시작한 후 계급 간부들은 재 선거를 위해 다시 선출되었으며, 학생들은 민주적으로 투표하여 강력한 능력과 영향력을 지닌 간부 팀을 만들었습니다. 계급 간부들을지도하고, 그들을 안내하고, 담대히 사용하고, 일할 수있는 능력을 키우고, 모범을 보이라고 간청하십시오. "모든 것이 각각의 임무를 지니고 있으며, 각자의 책임이 있습니다." 또한 정기적 인 간부 모임을 통해 새로운 직업과 업무를 준비하는 동안 발생하는 문제를 연구하고 해결합니다. 이런 방식으로, 계급 간부들의 조정으로 인해 그들은 모범을 보이고 전체 계급을 이끌고 좋은 결과를 얻었다.

교육과 전통 도덕 교육의 결합에주의를 기울이십시오.

학생들이 새로운 캠퍼스 환경에 익숙해지면 학생 개개인의 규율이 느슨해지기 시작합니다. 다른 사람들의 행동을 제한하고 규율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으며, 이러한 위반 상황에 직면했을 때 결석이나지도 등의주의를 기울이지 않으면 나쁜 행동이 이어집니다. 부적절한지도, 학생들은이 특별한 학업 및 삶의 단계에서 난폭하게 쉽게 들어갈 수 있습니다.

내 구체적인 접근 방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중등 학교 학생들의 행동 규범 및 중등 학교 학생의 일상 행동 기준을 연구하고 실시합니다. "중등 학교 코드"와 "중학생을위한 일상 생활의 기준"을 구현하고, 정치 교육부와 협력하여 학생들에게 학교 배지 착용을 엄격히 요구하는 일일 연습을 구현하기 위해 주제 수업 회의, 강연회, 대회 등 다양한 활동을 사용합니다. 교복 착용, 슬리퍼 착용, 매일 표준화의 효과를 점검하고 감독하십시오.

2. 예제 설정에주의하십시오. 속담처럼 "천분의 일이라고 해, 10,000을 말하면 개인적으로 시연하는 것이 낫습니다."이 예제의 힘은 끝이 없습니다. 늦게 도착해서는 안되며, 수업에서 빠지지 말아야합니다. 먼저 선생님이 학생들에게 문명과 위생에 관해 이야기해야한다고합니다. 선생님은 사전에해야하고, 법에주의를 기울여야하며, 예를 들어 설명해야합니다. 교사 용 탁자.

3. 교수법과 학습에주의를 기울이고 다양한 형태의 학생 행동을 조절하십시오.

심리학은 사람들의 수용 심리학은 관측 능력, 지각 능력, 이해 수준, 취미 및 관심사와 같은 심리적 요인들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확장 성, 다양성 및 포괄 성의 특성을 지니고 있으며 단일 교육 관리 방법은 사람들의 수용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다양한 활동을 수행하고 음악을 가르치고 배우는 것은 학생들의 심리적 특성에 적합하며 교육 관리의 수용 가능성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규칙 - 도덕", "나는 주인", "이데올로기와 신앙", "배우는 법을 배우기", "성스러운 선교"와 같은 몇 가지 주제 강연회를 진행했습니다. 그는 또한 경험 교환 회의를 배우고 우화학을 가르치고, 언어 지식 대회, 숙어 이야기 콘테스트, 고전시 낭송 대회 등을 개최했으며 그 결과는 매우 훌륭했습니다.

둘째, 엄격한 요구 사항이 가장 큰 존중입니다.

교육은 예술이고 교육은 영혼을 키우며 교육은 예술이어야합니다. 실제로, 내가 느끼는 가장 깊은 것은 Makalian의 유명한 말입니다 : "엄격한 요구 사항은 가장 큰 존경입니다." 사실, 학생들의 엄격한 요구 사항뿐 아니라 수업 교사에게 좋은 일을하기 위해 가장 큰 존경심을 제공합니다.

"엄격함은 사랑이고, 애완 동물은 해롭지 않으며, 어떤 가르침도 나쁘지 않을 것입니다."매우 못된 학생들이 많이 있습니다. 교육이 그들을 변화 시켰을 때, 나는 실패 경험과 교훈과 성공을했습니다. 그들은 종종 얼굴과 엄격한 규율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학생들은 저의 경외감과 경외심을 갖고있는 것 같아요. 사실, 나는 교육과 경영을 받아들이는 것에 확신하지 못했습니다. 잠시 후, 나는 방법을 바꾸고 그들에게 많은 사랑을 주었지만, 엄격한 요구 사항을 무시한 결과, 수업이 흩어졌습니다.이 상황에 직면하여, 문제에 대한 좋은 해결책을 찾고 경험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했습니다. 옛날의 선생님은 학생들에게 사랑이 있어야한다는 것을 알고 이해했으며, 그들의 행동을 엄격하게 이끌어내는 그들의 사랑으로 동기 부여되어야합니다. 그들은 엄격히 요구되고 가장 큰 존경을 표해야합니다.

셋째, "3 대 1"상호 승격법

교육은 힘든 일이며, 수업 교사에게만 의존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모든 종류의 힘에 의존하여 공동으로 관리해야합니다. 학급 교사의 작업을 통해 학교, 사회 및 가족이 하나가되어 교육의 시너지가 형성되어 상호 홍보가 이루어집니다. 나는 정기적으로 집에 가거나, 전화로 연락하고, 시간에 학생들의 상황을 피드백하고, 부모님의지지를 얻으며, 좋은 결과를 얻었습니다.

간단히 말해서, 선생님의 작업은 천 가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수업을 가져오고 싶다면 그것에 대해 더 많이 연구하고 생각하는 것이 가치가 있습니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