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작물 요약 > 도덕 교육 사업 요약

2019 년 학교 도덕 교육의 개요


첫째, 과학 계획, 도덕 교육 시스템 프레임 워크의 건설.
우리 학교는 도덕 교육 과정이 거대한, 과학적 분해와 전반적인 계획을 파악하도록 요구하는 복잡한 "시스템 공학"이라고 믿습니다. 학교는 "에너지 교육"의 핵심 인 "3 가지 교훈"과 "3 가지 자아"라는 도덕 교육 아이디어를 수립하여 학생들이 생활 교과 과정에서 자기 관리 능력을 발휘하고 교과 과정에서 학생들의 자각 능력을 길러줍니다. 학생들의 자립을 향상시킵니다. 구체적으로 말하면, 생활 교과 과정의 자기 관리 능력, 즉 학생들에게 필요한 생활 기술을 가르치고, 필요한 삶의 상황을 경험하고, 따라서 필요한 생활 철학을 이해하고, 교과 과정 훈련 자기 인식, 즉 교사의 교수법과 학생 학습 방법의 변화를 통해, 학생들이 자기 결정력을 키우기 위해 학습의 주도권과 열정을 키우도록 권장하고, 활동 커리큘럼은 다양한 도덕 교육 활동을 수행하고 학생들의 이해를 심화 시키며 학생들의 감정을 키우고 신선한 도덕적 교육 형태와 상황을 가진 학생들을 양성 합니다. 개성과 자립.
학생의 연령 특성과 실제 생활에 따라 구체적인 행동에서 학교는 3 가지 수준의 도덕 교육을 확인했습니다 . 첫 번째는 자기 관리 능력 개발에 중점을두고 두 번째는 "자기 학습"의 지침에 초점을 맞추고 세 번째는 "자기 관리"에 초점을 맞 춥니 다. "건설." "self-care"에서 "autonomous"에서 "self-management"까지, 교육의 점진적인 발전을 구현할뿐만 아니라 "외부 손실"에서 "내부화"에서 "외부 디스플레이"로의 교육 과정을 구체화합니다. "에너지 교육"에서 중학생의 "능동적"및 "효율성"특성.
지난 3 년 동안 학교의 "자체 에너지 교육"연구의 이론적 체계와 실습 모델이 구체화되었습니다. 아이들이 독립적이고 자립적이며 자립적이라는 것을 배우고 훌륭한 도덕적 자질을 키울 수 있도록 자녀를 인도하도록 노력합니다. 많은 학부모들은 우리 학교에서 학교에 다니는 아이들은 성적이 좋을뿐만 아니라 독립적 인 생활 능력도 강하다고 믿습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자기 관리 능력이 향상되어 조직하고 수행하며 일할 것이라는 것입니다. 2019 년 12 월 루가 오 (Rugao) 방송국은 실험 국가에서 "학생을 마스터로 성장 시키자."라는 제목으로 학교의 "자체 에너지 교육"에 대한 특별 보고서를 제출했습니다.
둘째, 도덕 교육 팀 구성에 중점을두고 학습을 강화합니다.
학교 발전의 열쇠는 교직원의 발전입니다. 교사는 학교 교육의 기본 강도이며 학생 성장에 영향을 미치는 가장 중요한 요소입니다. "자기 에너지 교육"을 수행하고 캠퍼스 자체 관리 분위기 형성을 촉진하기 위해 학교는 도덕 교육 팀에 대한 진지한 교육을 실시했습니다.
에너지 교육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이론을 풍부하게하십시오.
우선, 모든 교사들을 조직하여 "자기 에너지 교육"이론을 진지하게 연구하고 교사의 학교 도덕 교육 방향에 대한 이해를 강화하십시오. 둘째, 교사는 소유 의식을 지키고 학교의 도덕 교육 연구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학교의 도덕 교육 관리에 대한 제안을 제공하고 "자체 에너지 교육"이론을 풍부하게하고 향상시켜야합니다. 다시 한 번 성공적인 교사의 교육 내용에주의를 기울이고 모든 교사에게 이러한 예를 제공하십시오. 생생한 예를 든 모든 사람들에게 영감을 얻었습니다. 이 학교는 "캐리어를 취하는 활동", "학습 열정을 불어 넣기, 독립적 인 학습을 촉진", "자기 에너지 교육을 실시하고 도덕적 교육 특성을 창출하는"세 가지 "자기 에너지 교육"에세이를 출간했습니다.
비옥 한 토양으로 통신을위한 플랫폼을 제공합니다.
교사의 성장에는 토양이 필요하며 플랫폼이 필요합니다. 최근 몇 년 동안 학교는 다양한 플랫폼을 구축함으로써 이론 수준의 향상과 교사 교육의 실질적인 능력을 향상 시켰습니다. 학습 플랫폼을 구축하기 위해 : 학교는 교사 독서 시스템을 구축하고, 도서관은 지속적으로 교육 이론 도서를 설치하고 업데이트하며, 열심히 일하는 교사에게 보상하고, "외부 교육"시스템을 구성하고, 교사를 정기적으로 조직하여 학교 밖의 다양한 교육 및 교수 학습 및 세미나에 참여하도록하고 교사들이 고급 정보 개념을 흡수합니다. 연구 플랫폼을 구축하기 : 학교는 자체 에너지 주제를 중심으로 학교 기반의 교과서와 "자체 에너지 역학"을 만들고 교사들이 토론 할 수 있도록 교육 살롱을 정기적으로 조직합니다. 디스플레이 플랫폼 만들기 : 학교는 홍보 할 수있는 모든 코너를 활용하고 홍보용 슬로건과 표지판을 게시합니다. 학교의 선전 회랑에는 "자기 에너지"라는 주제에 대한 토론과 전시를위한 특별한 기둥과 기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셋째, 혁신 관리, 도덕 교육 의 효과를 향상시킵니다.
"에너지 교육"의 목표는 교육 과정에서 학생들이 주제와 참여에 대한 인식이 완전히 동원되어 도덕 교육 과 학습의 주체가되는 것이며, 도덕 교육 의 과정은 삶과 깊은 내부에서 충만하며, 따라서 외부화는 학생들에게 평생 동안 이익이된다. 행동 습관. 학생들이 진정으로 도덕 교육 관리 및 도덕 교육 활동 조직에 참여할 수 있도록 혁신적인 관리 모델 만이 진정으로 학생들의 '자아 에너지'목표를 달성 할 수 있습니다.
학교는 수준, 등급 및 그룹 수준의 3 가지 자체 관리 조직을 수립합니다. 즉, 학년 수준, 학급 자기 관리위원회 및 학급 자기 관리 팀. 각 클래스는 우수한 아이디어와 강력한 관리 능력을 갖춘 학생 그룹을 평가하여 "자가 에너지"관리위원회를 구성하고 도덕 교육 팀의 리더는 조직 네트워크를 수립하고 검사 기준을 설정하는 데 앞장 선다. 위원회는 4 명에서 5 명으로 매일 식사, 점심 시간, 저녁 시간 자습, 2 가지 수업 및 2 가지 운동, 과외 활동 등을 실시하고 문에있는 피드백 카드의 검사를 직접 확인하고 각 반에 피드백을 신속하게 제공합니다. 관리 팀 및 강사. 도덕 교육 팀장은 일주일에 한 번 점수를 요약하여 발표 할 것입니다. 각 반에는 건강, 활동 부서, 에티켓 부서, 독서 부서와 같은 특별 부서가 개설되어 각 부서의 업무를 관리하고 각 그룹은 "테이블 관리,지면 관리 및 스위치 관리"와 같은 전임 인력을 구성합니다. 관리를 통해 모든 학생들이 관리되고 간부가되는 상황이 형성됩니다.
자기 관리는 조직, 조정, 지휘, 순종, 우정, 수행 등 학생들의 능력을 키우고 모든 학생들의 발전을 도모했습니다.
정과 교육부는 자기 관리와 자기 교육을위한 학생들의 열정을 동원하기 위해 각 반의 실제 상황을 충족시키고 조치에 따라 자체 특성을 갖는 자체 평가 방법을 각 학급에 요구하는 "수업 학생의 자기 평가 방법"을 마련했습니다. 예를 들어, 각 반 자체 관리 팀은 주간 평가를 실시 할 수 있으며, 학급 명예 코너에서는 주간 자체 교육 "별 평점"표가 표시되며 각 반에는 보너스, 수상, 사진 및 월별로 "자체 에너지 별"이 수여됩니다. 학교 명예의 전당 Hall of Fame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자가 에너지 교육"은 자기 교육과 자기 관리를 강조하며 교사가 완전히 빠져 나가지 못하게하고 기본 행동 습관의 교육과 감독을 강화하고 경영 표준화 및 교정을 실시하고 학생들에게보다 나은 자기 교육 환경을 제공합니다. 학교의 행동 습관 감독은 주로 "우리 학교 12345 행동 습관"이라고하는 카드 1 대, 침대 2 대, 식사 3 대, 팀 4 대, 금지 5 대 등을 중점적으로 다룹니다. 한 장의 카드는 배지를 착용하는 것을 말하며, 학교는이를 문명화 된 습관 중 하나로 교육합니다. 캠퍼스에는 배지를 착용해야하며, 두 번자는 낮잠과 늦잠을 의미하고, 세 번의 식사는 매일 아침, 중간 및 늦은 식사를 말하고 학교 전체가 팀을 필요로합니다. 먹고, 조용하고, 깨끗하고 정돈 된 식사 환경을 유지하십시오. 전체 팀은 상급, 야외 수업, 식사를 말하며 전체 팀이 수행해야하며 5 회 금지는 "학교 캠퍼스 5 회 금지", "추격을 금지 한 1 회" 그 금지는 시끄럽고, 세 금지는 버려지고, 네 금지 된 맹세와, 다섯 금지는 혼란에 빠지게됩니다.

넷째, 활발한 도덕 교육 상황을 제공 할 수있는 기반을 마련하십시오.
"자기 에너지 교육"의 핵심은 "활동을 캐리어로, 경험을 길로, 자율성을 핵심으로"학생들은 활동에서의 경험과 인식을 통해 좋은 덕목을 개발한다는 것입니다.
생활 과정 : 일상 생활의 세부 교육 외에도 학교는 1 학년을위한 세 가지 기본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 군대 교육, 가정 학교 연락처 북 및 학기말 성적보고.
군사 훈련 중 교사는 세탁, 시작, 식사, 입고 및 합리성 측면에서 학교에 입학 한 학생들에게 상세하고 세부적인 지침을 제공했습니다. 매년 신입생이 학교에 입학하면 교사는 기본적인자가 관리 세부 사항을 제공 할 것이며, 학년 초에는 교사가 가장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원래의 기본 기술을 기반으로 학생의 삶의 확장 지점을 찾아야합니다. .
학교는 각 학생에게 "Homeschool Contact Book"사본을 배정하여 교사에게 수업 및 학생의 현실에 따라 단순한 " 도덕 교육 "을 마련하도록 요청했습니다.이 " 도덕 교육 "은 학생의 학습 및 생활 실습을 포함 할 수 있습니다. 질문. 학생들의 자기 관리 능력을 배양하는 단계에서 "홈 스쿨 연락처 북"은 학생들의 효과성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 도덕 교육 "은 학생 생활에 많은 세부 사항을 포함 할 수 있습니다. "Home School Contact Book"의 기능은 "자기 관리"지침으로 사용될뿐만 아니라 실제로 교사와 학생, 부모와 자녀, 그리고 학교와 가족이 상호 작용할 수있는 중요한 통로로 사용되며 다양한 교육 주제에 널리 사용됩니다. 활동. 이제는 학교 교육의 중요한 위치와 브랜드가되었습니다.
매 학기말에 대규모 "Life Self-Reporting Performance"는 학교의 "생활 커리큘럼"의 커다란 식사입니다. "나는 이런 식으로 내 룸메이트에게 다가 가고있다", "나는 향수 때", "영양과 수통 사이의 나의 관계"... 전시회 중 학생들은 자신의 전문 분야와 독특한 감정에 따라 학교와 학생들에게 시연한다. 또는 연설. 학교는 첫 학기부터 학부모가 자녀의 학업 성취도를 지켜 보도록 권합니다.
수강 과목 : 학교는 주로 "활동 안내서"의 교실 개혁 실습을 실시했습니다. 이것은 학생의 학습 활동 태도, 방법, 능력 및 습관을 키우고 학생들의 자기 효능감을 자극하기 위해 학생들의 활동이 핵심이며, 학생들의 자아 학습, 반 친구의 상호 학습 및 교사의 도움을 통해 주요 활동입니다. 교실 수업에서 가장 효율적인 교육 실습을 달성합니다. 학생들은 "자습", "학생 돕기", "피드백"이라는 세 가지 기본 링크가 있습니다.이 세 가지 기본 링크 중에서 "자습"이 핵심이고 "돕는 학생들"이 핵심이며 세 가지 링크는 완전한 학습 과정이며 그것은 상대적으로 독립적 인 교육 링크이며, 그것은 행동 적 접근이고 또한 교수 목표를 달성하기위한 전략입니다. 3 개의 연결은 형태로 얽혀 있고 유기적으로 침투되어 있습니다. 그것은 "학생은 학습의 주인이고 교사는 교실의 영혼"인 교실을 만들고자합니다.
자기 주도적 학습은 학생들의 긍정적 인 내부 열정을 자극하고, 학습의 효율성을 높이며, 학생들은 성공적인 감정을 격려하여 빠르게 진행됩니다.
활동 과정 : 학교에는 다섯 가지 주요 교육 활동 시리즈가 있습니다. 축제, 기념일 테마 교육 활동 : 연중 "사랑과 장애인 돕기"활동, 어머니의 날, 교사의 날 학생 수필 경연 대회 구성, 순교자 희생 무덤, 제 5 회 청소년의 날, 국경일 연례 활동 등. 에티켓 정규 교육 활동 : 학교는 "문명화 된 수업", "고급 수업"및 "문명화 된 숙소"에 대해 매월 평가합니다. 학교 자체의 "4 대 축제"활동 : 학교는 매년 캠퍼스 독서 축제, 스포츠 축제, 과학 기술 페스티발 및 예술 축제 개최를 주장합니다. 독서 축제에서는 "시집 문학 독서 공모전", "창작 북경 경연 대회", "좋은 책 추천회의", "필기 보고전", "주제 에세이 글쓰기"등의 활동을 조직하고 있습니다. 스포츠 페스티벌에서는 육상 경기와 바구니를 조직합니다. 배구 대회, 경주를 건너 뛰는 밧줄, 교사와 학생을위한 400 미터 경주 대회, 축제, 서예, 서예, 수공예 대회 조직, 과학 기술 페스티벌, 소규모 소형 발명 대회 조직, 식물 견본 전시회 및 항공기 모델 대회. 사회 실습 교육 활동 : 학생들을 학교 밖으로 나와 지역 사회에 입학 시키도록 구성하십시오. 예를 들어, 양로원에 가서 조위 공연을하고 도덕 교육 기지에서 팀 활동을 개최하십시오. 이러한 활동은 "주말"교육의 틈을 효과적으로 채울뿐만 아니라 청소년들이 실제로 운동하고 성장할 수있게 해줍니다. 2 학년 교실 활동 : 방과후에 학생들은 자신의 관심사에 따라 2 학년 활동에 참여하기 위해 학교의 학생들을 구성합니다. 문학 사회, 라디오 방송국, 재미있는 영어, 소규모 법률 회사, 환경 가디언, 새 협회, 합창단, 포크 밴드, 댄스 수업, 회화 및 서예, 만화, 사진 등 활동, 학생의 능력 개발, 학생 개성 개발, 학생들의 정서 배양.
학생들이 디자인하고 스스로 관리하는 다채로운 활동은 학생들의 조직, 조정, 의사 소통, 자기 관리 등의 능력을 키우고, 학생들의 개성을 개발하고, 학생들의 감정을 키우며, 더 높은 삶의 가치를 창출합니다. 기초를 놓았다.
지속적인 연구와 탐구를 통해 우리 학교의 "자체 에너지 교육"의 이론적 체계가 끊임없이 향상되고 학교의 도덕 교육 실천이 끊임없이 혁신되고 있습니다. 도덕 교육 의 특징은 점점 더 독특한 매력과 스타일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우리는 양질의 교육을 심도있게 실시하는 과정에서 학교의 "에너지 교육"이 확실히 더 아름다운 꽃을 생산할 것이라고 믿습니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