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작물 요약 > 도덕 교육 사업 요약

2019 년 중학교 도덕 교육 사업 요약


"성인 만들기"는 양쯔강 고등학교의 목표이며 학교에서 부모에게 엄숙한 헌신을하고 진정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학교는 도덕 교육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완전한 도덕 교육 시스템을 수립합니다.
먼저 일상적인 작업으로 시작하십시오.
1. 학생 관리 시스템을 공식화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하여 학생 관리를 표준화하십시오.
2, 클래스의 일일 관리를 촉진하기 위해 창에서 매일 게시 된 통신 사업자로 비율 게임의 종래의 관리.
둘째, 경영 수업 지도자 팀과 함께 시작하십시오.
1. 학교와 사회 복지부의 다양한 관리 시스템을 구현하고, 반 교사로부터 피드백을 듣고, 지속적으로 반 교사의 업무를 개선하기 위해 반 교사 회의를 정기적으로 개최하십시오.
2. 반 교사 팀의 훈련을 강화하십시오.
3. 반 교사 교사 팀 평가를 강화한다.
셋째, 학생 간부 팀 육성 :
1. 각 반을지도하여 학급위원회와 청소년 연맹위원회를 구성하고 개선한다. 뛰어난 학생을 학생 간부로 선택하여 학생들이 스스로를 관리하고 소유 및 민주주의 감각을 높입니다.
2. 학생 지도자의 작업에 대한 특별하고 규칙적인 지침.
넷째, 다양한 활동을 시작하십시오.
1. 월요일에 활동 기금 모금.
2. 반원을 반으로하고 매회 좋은 반원 모임을 만든다.
3. 중요한 기념일을 기회로 생각하고 이동 통신 사업자로서 활동을하면서 젊은 학생들을위한 사상 및 도덕 교육을 적극적으로 수행하십시오.
설날에는 고교 2 학년이 "내 마음의 노래"에세이 대회를 개최했으며, "5 월 4 일"기간에는 "Qing Wusi Torch, Li Zhicaizhi"연설 경연 대회가 개최되었고, Lugouqiao 사건 기념일에는 반일 노인들에게 모닥불 년을 회상하고 항일 그 이야기는 학생들이 반일 구원 노래를 불렀고 스승의 날에는 "은혜 의식"을, 국경일에는 "The Motherland in My Heart"에세이 대회, 난징 대학살 기념일, 국가의 굴욕을 잊고 평화를 소중히 여기는 주제. 이러한 선명하고 생생한 주제별 교육 활동은 애국심을 핵심으로 국가 정신을 육성하고 장려했으며 좋은 이데올로기 적이며 도덕적 인 체계를 구축하도록 장려했다. Taizhou 저녁 뉴스 및 Taixing 텔레비젼은 좋은 사회적인 충격을 일으키는 상기 활동에보고했다.
학교의 학생들은 심각한 질병과 가족 사고로 약 5 만 위안의 학생에게 3 번 기부했으며 학생들은 사랑과 진정한 감정을 지닌 조화로운 캠퍼스의 아름다운 음악 장을 저술했습니다. 5. 학생들을 돌보고 조화로운 캠퍼스를 건설하기 시작했습니다.
1. 법적인 안전 교육을 강화하십시오.
법률 강좌 실시;
합법적 인 분대장을 구성하십시오.
2. 학생 정신 건강 상담을 강화하십시오.
1 학년 때, 각 반은 학생들의 상황을 이해하고, 상담실에 연락하고, 건강에 대한 심리적 지식을 알리기 위해 정신 교육 연락 담당관을 구성 할 것이며, 학교 심리 실은 상담을 받기위한 개별 상담 방법을 채택하고, 일반적인 심리적 문제 강의를 제공하고, 학습 장애가있는 학생, 나쁜 습관을 가진 학생, 건강이 좋지 않은 학생을 대상으로 실용적인 문제를 해결하고, 긍정적이고 건강한 사고 방식을 형성하고 어려움을 극복하기위한 의지를 제공합니다.
3. 가족 경제적 어려움에 관심이있는 학생들은 학생들에게 빈곤으로부터 배워야합니다.
학교는 특별한 어려움을 겪고있는 학생들을 위해 일련의 지원 조치를 취하고 장학금, 교부금 및 수업료 감면을 통해 재정적 어려움을 겪고있는 가정을 돕습니다. 학생들이 어려움을 극복하고 성공적으로 학업을 마칠 수 있도록 격려합니다.
6. 부모님과 긴밀한 접촉을 시작하십시오.
학교는 가족과의 학교 접촉을 강화하기 위해 학년 수준의 학부모 면담을 개최 할 것이며 각 휴일은 학부모에게 학교 관리 및 학교 공연에 관해 알려주기 위해 발행 될 것입니다. 휴일 후에 "가정 학교 연락처 카드"가 구속되고 요약됩니다. 학부모의 의견을 듣고 학부모와 의견을 교환하십시오.
학교 전체의 교사와 학생들의 공동 노력을 통해 학교의 도덕 교육 은 어떤 성과를 거두었으며 앞으로도 학교의 도덕 교육 을 새로운 수준으로 끌어 올리려고 노력할 것입니다!

키안 조양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