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 웬 Daquan > 다시 생각 팬 웬

직사각형 둘레의 가르침에 대한 반성


제 1 부 : 직사각형 원주의 가르침에 대한 반성

첫째, 지식의 형성은 주어져서는 안되지만 탐구에 의해 얻어 져야한다. 과거에는이 내용이 학생들에게 수식을 먼저 말한 다음 수식을 사용하여 사각형의 둘레를 계산하도록 학생을 안내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학생들은 이제 지식을 스스로 탐구하도록 권장됩니다. 학생들이 수식을 외워야 만한다면, 학생들은 죽음에 대한 지식을 배우게되고, 교사의 설명에 따라 그들의 생각은 항상 투옥됩니다.
두 번째는 학생들의 현실에보다 적합한 알고리즘의 다양 화를 옹호하는 것입니다. 이 3 학년 초등 학생의 경우, 학생 자신의 직사각형 둘레 = 길이 + 길이 + 폭 + 너비에 대해 더 직관적이고 이해할 수있는 공식이 아닌가? 어떤 학생들은 마음 속에 수식이 없기 때문에 교사는 엄격하고 추상적 인 수학 지식을 그들에게 부과 할 수 없습니다. 알고리즘이 정당화되는 한 교사는 그들을 격려해야합니다. 새로운 커리큘럼 개혁은 여러 가지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하도록 권장합니다. 그 이유는 매우 분명합니다. 학생들이 자신에게 적합한 최상의 실용적인 계산 방법을 요약하면 가장 유용한 방법입니다.


제 2 부 : 직사각형 원주의 가르침에 대한 반성

이 수업에서는 교수법 과정 전반에 걸쳐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학습하고, 탄탄하고 유연하게 학습하며 훌륭한 교육 결과를 얻었습니다. 독립적 인 학습 과정에서 학생들은 탐구하고 연습 할 수있는 능력을 개발합니다. 다음과 같은 측면이 교수 과정에서 더 성공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첫째, 민주적이고 조화로운 교수 분위기를 조성하십시오. 저는 민주적이고 평등하며 조화로운 가르침이 추구되어야하고 가르치는 목표로서 달성되도록 노력해야한다고 믿습니다. 교실에서 학생의 성격을 존중하고, 학생들의 생각을 이해하고, 서로 다른 의견을 갖도록하고, 질문하고, 의견을 표명하고, 다른 사람들의 불완전한 서사를 보충하도록 돕습니다. 학생과 학생 사이의 교사와 학생 간의 상호 작용을 실현하십시오. 둘째, 조심스럽게 프리 클래스 포장을 설계하여 어려움을 극복하십시오. 3 학년 학생들의 사고 발달의 특징에 따르면 공간 상상력은 제한적이며 직사각형 수식에 대한 이해는 어려울 수 있습니다. 학생들이 문제 해결 과정에서 직사각형의 특성을 여러 가지 방식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수업 전에 직사각형 객체를 찾는 주제를 디자인했습니다.이 기능을 습득 한 후 학생들이 직사각형 주변을 계산할 때 영리함의 일부가 있습니다. 학생은 × 2를 사용하여 접촉 비교를 통해 학생들은 직사각형의 수식을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이 수업은 각 강의 세션과 실습을 디자인 할 때 학생들의 실제 생활에 가깝습니다. 예를 들어, 사진의 프레임을 만들고, 들판에 울타리를 붙이고, 학생들이 삶의 수학이 있다는 것을 느끼게하고, 직사각형의 주변을 학습하는 유용성을 이해하고, 실제적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학습을 적용합니다.


제 3 부 : 직사각형 둘레 가르침에 대한 고찰

"직사각형의 둘레"이것은 학교에 처음 입학 한 첫 번째 공개 수업의 내용입니다. 처음이 콘텐츠를 보았을 때의 장면은 마음 속에 흐려 있었지만 수업이 끝난 후 Ming Shu는 문장을 주석 처리했습니다. "당신은 언어 수업과 같은 수학 수업을 가지고 있습니다."나는 깊은 인상을 받았다. 그때의 수업은 사람들이 아주 어리다고 느끼게해야합니다. 주 (主)의 모든 단계가 나를 조심스럽게 인도하지만 확실하지 않은 실습이 아직 많이 있습니다.
선생님의지도와 시간의 부드러움에 따라 내가이 내용으로 돌아 왔을 때 나는 각 질문을하는 방법에 대한 기술을 발견했다. 3 학년 학생들은 이미 논리적 사고 능력이 있지만 논리가 그리 강하지는 않습니다. 학생들을 올바르게 안내하기 위해 교사의 아이디어를 따르지 말고 학생들의 생각을 파악한 다음 생각을 근거로 삼아야합니다. 상단의 마찰은 원하는 효과를보다 효과적으로 달성 할 수 있습니다.
이 수업이 시작될 때, 나는 여전히 동화를 사용하여 상황을 소개했지만 학생의 감정이 원래 학생들만큼 높지는 않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당시 나는 생각했습니다 : 이전에 들려주는 나의 동화입니까? 방과 후, 나는 학생들에게 물었다. 그들은 그 이야기가 전에는 들리지 않았다고 말했다. 이 다른 반응의 이유는 무엇입니까? 나는 수업 후에 그것을 생각했다. 컴퓨터의 인기로 인해 많은 학생들이 어릴 때부터 인터넷에 접속하고 인터넷에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으므로 학생들이 조기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쾌적한 염소"를보고 싶었던 아이들은 3 학년에 이르렀고 모순이 생기고 한편으로는 "즐거운 염소"를 보았고 다른 한편으로는 "즐거운 염소"를 거부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들은이 만화가 매우 순진하다고 생각합니다. 단락의 아이들은 만화를보아야합니다. 비슷하게, 이른바 동화는 그들에게 매우 순진하며, 청각 후 관심이 그렇게 높지는 않을 것입니다. 장래의 수업에서는 소개에 무엇이 사용되던간에 처음에는 그 당시 학생들의 선호도와 심리를 이해해야하며 원래 학생을 이해하지 못하게해야합니다. 시대는 변화하고 있으며, 아이들은 변화하고 있으며 육체적 정신 발달의 법칙을 따를 때만 좋은 교훈을 얻을 수 있습니다.
나중에 새로운 보조금을 신청할 때 학생들은 경계의 개념과 직사각형의 특성을 사용하여 직사각형의 둘레에 대한 세 가지 수식을 도출 할 수 있습니다. 이 응용 프로그램에서 학생들은 사각형의 원주를 올바르게 계산할 수 있음을 알았습니다. 사각형의 원주 수식은 사각형의 수식보다 많습니다. 수식은 학생들이 거의 사용하지 않습니다. 단순한 것, 학생들은 선택하지 않습니다. 지금은 복잡한가요? 사실이 방법은 여전히이 단계의 학생들이 한 자릿수에 곱한 자릿수를 아직 배웠다는 것을 제외하면 가장 단순한 방법입니다. 질문에 많은 수가있는 경우이 수식으로 결과를 계산할 수 없습니다. 이것은 제가이 책의 교과서가 실제로 "다 자리 숫자"로 배열되어 있다고 생각하게 만듭니다. 그러나 "둘레"뒤에 가르치면, "한 자리 수로 여러 자리"를 넣으십시오. 미리 "지구 둘레"를 완성하면 3 가지 방법으로 완전히 풀 수 있습니다.이 때 사각형의 원주 = x 2의 수식의 단순성이 반영됩니다. 그래서 교과서 순서대로가는 것이 일반적입니까? 이것은 탐험 가치가있다.


제 4 부 : 직사각형 경계의 교육에 대한 반성

저는 10 년 넘게 수학을 가르쳤습니다. 나는 교재와 학생들을 잘 마스터했지만, 올해는 "직사각형의 원통"을 가르 칠 때 내 감정이 잘못되었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학생들과 "대상의 경계가 무엇인지"를 토론 한 후, 학생들에게 사각형의 둘레를 계산하는 방법을 안내하는 사각형을 보여주었습니다. 학생들은 그룹으로 탐험하기 시작했고 학생들은 높은 동기와 열의를 보였습니다. 곧, 작은 손이 위아래로 들어 올랐다. 나는 협업 탐구 결과에 대해 패널 위원들에게보고 해 줄 것을 요청했다.
"9 + 7 + 9 + 7 = 32!"
"9 + 7 + 9 + 7 = 32!"......
내 사전 설정 효과가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나는 "누가 더 좋은 길을 가졌습니까?"라고 격려해야합니다.
"9 + 9 + 7 + 7!"보통 잘하는 학생이 일어 서서 말합니다.
나는 내 마음에 조금 실망했지만, 나는 또한 "좋은 분! 누가 더 좋은 길을 가지고 있단 말인가?"라고 격려했습니다.
어떤 급우도 다시 손을 들어주지 않았습니다.
나는 말했다 : "보고하는 학생들은 당신이 계산 한 방법에 대해 이야기합니까?"
"직사각형의 길이와 너비를 측정 한 다음 두 길이와 두 너비를 더한 것입니다. 나는 둘레를 얻었습니다."거의 모든 동급생이 말했다.
학생들이 직사각형의 둘레를 계산하는 공식을 이해할 수 없다는 것을 알게 된 나는 걱정스럽고 공식을 힘들이지 않고 안내해야합니다. "두 직사각형이 길면 9 + 9를 곱셈식 9 × 2로 나타낼 수 있습니다. 방정식은 7 × 2로 표현됩니다. 따라서 직사각형의 둘레는 다음과 같은 공식으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직사각형의 원주 = 길이 × 2 + 폭 × 2. 먼저 길이와 폭의 합을 계산 한 다음 × 2를 계산할 수도 있습니다. 둘레 = × 2 "
다음은 교실에서의 연습입니다. 학생들이 둘레를 계산할 수있는 3 개의 직사각형을 보여 줬습니다. 반의 학생 중 절반 정도만 내 공식을 사용하여 계산하고 학생 중 절반은 추가를 사용합니다.
이 수업이 끝나고 나는 명상에 빠졌습니다. 나는 과거에 어떻게 자신을 가르쳤습니까? 이것은 학생들에게 수식을 말한 다음 수식을 사용하여 사각형의 둘레를 계산하도록 안내하는 것입니다. 오늘날, 학생들은 자신의 지식을 탐구하도록 격려받습니다. 그들이 죽어야 만한다면, 그들은 새로운 커리큘럼 개혁의 요구 사항에서 벗어나고 있습니다. 어쩌면 학생들이 수식을 먼저 배우고 나서 둘레를 계산하게 할 수도 있지만, 학업 성취면에서는 더 높을 수도 있지만 장기적으로 학생들은 죽음에 대한 지식을 배우게되며, 교사의 설명에 따라 그들의 생각은 항상 투옥됩니다. 이 초등학교 3 학년 학생들은 학생들의 직사각형 둘레 = 길이 + 길이 + 폭 + 너비가 더 직관적이고 이해할 수있는 공식이 아닌가? !
학생들은 마음에 공식이 없으므로 교사는 다소 엄격하고 추상적 인 수학 지식을 부여 할 수 없으며 알고리즘이 합리적인 한 교사는이를 격려해야합니다 새로운 교과 과정 개혁은 문제를 해결하는 다양한 방법을지지합니다 교과서에는 그러한 것이 없습니다. 이전과 같이 사각형 둘레 계산 공식을 지정 했습니까? 오늘날 그들은 최고의 계산과 최상의 계산 방법을 요약했습니다. 가까운 미래에 수학 왕관의 진주를 선택할 것입니다.


제 5 부 : 직사각형 경계의 가르침에 대한 반성

첫째, 학생들에게 깊이 들어가서 자료를 선택하고 상황을 만듭니다.
과목의 경우, 학생들의 관심과 취미가 가장 중요합니다. 속담처럼 : 모든 것이 배웁니다. 방과 후, 나는 학생들이 좋아하는 것에 특별한주의를 기울이고, 놀고, 영감을 얻으며, 학생들이 사용하는 자료는 능숙하고 합리적으로 수학 교육에 적용되므로 학생들은 학습 내용에 대해 친밀하고 친밀한 느낌을 갖게됩니다. 예를 들어 직사각형의 외곽을 공부할 때 직사각형 만화를 학생들에게 보여 주었을 때 "사랑"이 바로 "뜨거웠습니다": "아름다운 그림!"그런 다음 그림을 오른쪽으로 옮겼습니다. 그림자 그림의 직사각형 그림 프레임을 보여줍니다. 물리적 인 그림은 프레임 그림과는 대조적인데, 오늘날의 사각형의 경계를 이해하기위한 토대가 될뿐만 아니라 미래의 연구 영역을위한 토대가됩니다. 동시에 학생들은 수학이 풍부하고 다채로 우며 수학, 수식 및 법칙 만이 아니라는 것을 정말로 느낍니다. 다채로운 그림은 학생들의 호기심을 고취시키고, 열심히 놀고, 싸우며, 셀 수있게합니다.
둘째, 연구하고 놀며 창조하고 발전시키는 능력을 탐구하십시오.
학생들이 사각형의 주변을 탐험하고 학습 할 때 학생들은 수식을 나열하고 그래프를 사용하여 솔루션 아이디어를 표시하고 계산 방법의 합리성을 확인하며 경험을 경험하고 수학적 모델을 구성하며 가장 기본적인 과학 연구 방법을 경험합니다. . 선생님은 각 학생들에게 "나에게 그림을 보여주십시오"라는 욕구를 충족시켜 주며, "이 그림들을 사용하여 새로운 직사각형을 만들 수 있습니까?"라고 학생들이 호기심을 불러 일으켰습니다. 호기심과 독창성, 그래서 대담하게 잉태, 창조, 동일한 철자법, 지그 소 퍼즐의 다른 솔루션, 또는 다른 철자법, 같은 해결책을 고안 할 수 있습니다. 특히 학생이 같은 크기의 정사각형을 직사각형으로 나누면 두 장의 그림, 세 장의 그림 및 네 장의 그림이 결합되어 10 장과 100 장이 결합되어 직사각형이됩니다. 2 장의 그림, 3 장의 그림, 4 장의 그림의 조합으로 10 장과 100 장 후의 직사각형 둘레의 계산 방법이 결합되고이 규칙에 따라 여러 개의 사각형이 도출됩니다. 그림은 사각형 경계 계산 공식으로 균등하게 나뉩니다. 학생들의 학습 상태를 향상시키는 게임으로 학생들은 주제, 긍정적, 자신감, 적극적 탐구 및 집단 협력을 기반으로 학습 할 수 있으며 지식 형성 과정에 참여하며 사고가 생성됩니다. 질적 도약, 점차적으로 혁신 능력, 놀랍게도, 한숨 내게하자!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