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 웬 Daquan > 다시 생각 팬 웬

가속 티칭에 대한 반성


1 부 : 가속 교습에 대한 고찰

고교 문지방으로 들어간 중학교 학생들을위한 가속의 개념은 너무 추상적입니다! 무엇보다도 일상 생활에서 대부분의 경우 학생들은 몇 개의 거리, 이동 및 움직임 만 포함합니다. 속도 변화가 빠르고 느린 현상에 거의 접하지 않는다. 물리학이 연구되지 않고, 가속이라는 개념이 자연스럽게 형성되지 않는다고 말할 수있다. 둘째, 학생들의 추상적 사고 능력은 높지 않고 속도와 속도의 변화는 속도 변화의 속도의 차이는 구별하기 어렵고, 마지막으로 교육 과정에서 학생은 종종 결과, 빛의 과정에만 초점을 맞추고 결론을 기억하기위한 많은 연습을 통해 학생들의 사고 능력이 배양되지 않습니다. 또한, 가속은 동역학과 기구학, 기계적 진동, 전자기장, 에너지 보존, 운동량 정리 등을 연결하는 다리입니다. 학생들이 심리적으로 그것을 자동으로 받아들이고 사용할 수 있도록 시간 단위로 설명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이것은 점진적인 과정입니다. 그러므로 교사는 이미지, 테이블, 데이터와 같은 책의 자료를 충분히 발굴해야하며 최선을 다할 때 변화의 속도와 관련된 현상을 모으고 학생들이 속진의 개념에주의를 기울 이도록하고 데모, 유추, 은유 등을 사용하여 학생들은 속진의 의미를 이해하고, 학생들을 교육 과정에 참여시키고, 학생들의 사고 능력을 키우며, 학습 물리에 관심을 동원합니다.


2 부 : 가속 교습에 대한 반성

이전 수업에서는 속도 개념을 배웠으며, 학생들은 속도 법 개념을 그리는 과정을 검토하고 유추 법을 사용하여 가속 개념으로 전환함으로써 학습 속도를 높였습니다. 개념이 단계를 낮추었습니다. 그러나 학생들의 추상적 사고 능력이 강하지 않기 때문에 속도와 속도 변화 및 속도 변화의 차이를 구별하기가 어렵습니다. 학생의 인생 경험에서 가속과 관련된 현상은 많지 않으므로 학생들은 가속을 형성하고 이해하게됩니다. 과학의 개념은 어려움을 가져옵니다.
교사는 관찰과 경험을 통해 학생들이 발견하고 경험할 수있는 신체적 인 상황을 만들고, 과학적 사고를 사용하여 발아와 과학적 문제를 개선하고, 교육 과정을 문제를 발견하고, 질문하고, 문제를 분석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으로 만듭니다. 학생들이 탐구 방법을 사용하여 가속 개념의 설립 과정을 "걷고"단순에서 복잡한, 특수에서 일반에 이르기까지 순서를 탐색합니다. 가속이라는 개념을 도입하는 것이 논리적입니다. 그런 다음 수식과 이미지의 두 측면에서 가속의 개념과 삶의 속도의 분석과 비교를 통해 가속의 물리적 의미에 대한 이해를 심화시키기 위해이 수업의 설계 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 학생들의 주관적 감정 - 질문하기 - 발산 유추 - 확장 질문 - 의사 소통 및 협력 - 분석 및 논증.
가속의 개념을 도입 한 후, 가속의 실제 적용은 흥미로운 예를 통해 경험됩니다. 특정 데이터 표는 균일 한 직선 운동이 일정한 가속도를 갖는 운동임을 보여줍니다. 속도와 가속도의 중요성과 관련성 때문에 학생들은 속도와 속도의 변화를 비교하고 분석하여 더 깊은 이해를 유도해야합니다. 학생들에게 두 가지 문제를 강조하기 위해 수업 토론 방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첫째, 속도, 속도 변경 및 가속의 물리적 의미가 완전히 다르고 속도 변화가 큰 가속이 반드시 커질 필요는 없지만 변경에 따라 달라집니다. 둘째, 가속도의 크기는 속도의 크기와 직접적인 관계가 없습니다. 고속도로에서의 고속도에서의 자동차의 가속도는 가속도가 제로입니다. 일시적으로 몇 가지 문제를 피하십시오 : 첫째, 가속은 벡터, 방향을 판단하는 방법을 일시적으로 피하기 위해, 점진적 진도에주의를 지불, 뉴턴의 두 번째 법칙을 소개하고 연구에 너무 높은 이해를 필요로하지 않는 제안, 둘째, "속도 변화 속도, "속도 방향의 변화 속도".


제 3 장 : 속진 강의에 대한 반성

가속의 개념은 중요하고 어렵습니다. 우선, 속진의 도입에주의를 기울이십시오. 버스와 트롤리 버스로 시작할 수 있으며, 속도는 0에서 5m / s로 가속되므로 학생들은 속도가 얼마나 빨리 변하는 지 알 수 있습니다. 물체가 경사각이 다른 경사면에서 미끄러 져 나오고 수평면에서 미끄러지는 거리가 거의 같음을 증명할 수 있습니다. 경사각이 다른 물체의 경사면의 속도 변화의 차이는 무엇입니까? 따라서 속도 변화가 빠르고 느린 것으로 제안되었습니다. 가속의 개념을 도입 한 후에는 두 가지 이슈가 강조되어야합니다. 첫째, 가속도는 속도의 증가 또는 속도의 변화가 아니라 속도가 변하는 속도를 나타냅니다. 둘째, 가속도의 크기는 속도의 크기와 직접적인 관계가 없습니다. 고속도로에서의 고속도에서의 자동차 가속도는 가속도가 제로입니다. 이 두 가지 문제는 교실 토론에서 토론 할 수 있습니다.
일시적으로 몇 가지 질문을 피하십시오.
첫째, 가속도 만 벡터입니다. 방향을 판단하는 방법은 일시적으로 피해야하며, 뉴턴의 두 번째 법칙을 추출하고 연구해야합니다.
둘째, "속도 방향 변경 속도"를 포함하여 "속도 변경 속도"는 언급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셋째, 평균 가속도 및 순간 가속도는 언급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교육 과정에서 학생들이 "가속"의 개념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되는 예제를 더 제공하고자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학생들은 10 초 동안 0km / h에서 108km / h로 속도를 증가시키는 자동차의 예를들 수 있습니다. 균일 한 가속도 인 경우 가속도는 3m / s2입니다. 자동차가 특별한 상황에 부딪 치면, 108km / s에서 시작하여 4 초에 멈추는이 순간의 가속도는 7.5m / s2입니다.
위의 자동차는 가속 단계에 있으며 가속도는 3m / s2이고 1 초는 3m / s, 2 초는 6m / s, 3 초는 9m / s ... 10 초는 30m / s, 108km / h입니다. 제동 단계에서 가속도는 30m / s에서 시작하여 7.5m / s2이고 초침은 22.5m / s, 초속은 15m / s, 초는 3 초에 7.5m / s에 이릅니다. 마지막에 0에 도달하고 중지합니다.
예제는 이해하기 쉬워야하며, 몇 가지 더 알려줄 수 있습니다. 학생들에게 서로 다른 그룹의 예제를 제공하게하면 효과가 가장 좋습니다.


4 부 : 가속 교습에 대한 반성

가속은 역학에서 중요한 개념이며 동역학과 운동학 사이의 다리이며이 수업의 주제는 가속과 그 물리적 의미의 개념입니다. 어려움은 가속과 속도의 차이입니다. 가속도는 비율 정의 방법으로 정의 된 물리량으로, 가속도의 정의부터 시작하여 변화율 개념을 제안하고 변화율의 의미를 정확하게 이해하며 비율로 정의 된 다른 물리량을 학습하고 올바르게 이해하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가속과 실생활 사이의 관계는 상대적으로 가깝습니다. 많은 실제 사례의 비교에서 소개 된 가속의 얼굴 개념 외에, 교과서는 자동차, 트램, 비행기, 스카이 다이빙 및 기타 생활의 익숙한 직선 운동 속도를 소개합니다. 실제 값과 운동은 자동차의 가속 성능을 반영하는 실험 데이터에 침투했습니다. 이 수업에서 우리는 익숙한 학생들의 현상에서 시작하여 교사와 학생과의 상호 작용, 토론 및 깊이있는 학습을하고 학생들의 실용적인 능력을 배양하기 위해이 섹션의 지식 포인트를 심화해야합니다.
새 교과 과정 개혁의 정신을 완벽하게 반영하기 위해 모든 학생을 포획하고 운전할 수있는 생생한 교실 교육의 합리적이고 독창적 인 디자인은 최대한 새로운 교과 과정 개혁의 목표를 달성합니다. 가속의 개념을 수립하는 것에 대해 이야기하겠습니다.
첫째, 교습 방식 - 협동, 문제 교습 모드
문제 제기 - 학생들의 기존인지 - 학생들은 기존 지식 수준에서 문제를 처리하고 재구성하며 새로운인지 구조를 형성하여 새로운 개념을 형성하기 위해 통합하고 강화합니다.
둘째, 공정 설계
1. 문제 1의 속도 변화 문제는 학생의인지 계층에 따라, 즉 직선 평면상의 물체의 이동 속도가 5M / S에서 18M / S만큼 증가하면 발생합니다. 2 좌표축에서 속도 변경 번호를 설정하는 문제.
2. 학생들은 문제를 분석하고 다루며, 물체의 움직임 속도, 물체의 변화 속도 및 속도 변화의 수와의 관계를 명확히합니다.
3. 조직 강화는 새로운 소개를 형성합니다.
셋째, 가르침은 간단하고 단계적으로 시작하는 원리에주의를 기울여야합니다. 학생들의인지 적 갈등을 이용하여 학생의 사고를 활성화하고 학습의 전달을 촉진하여 학생들의 극성을 동원하십시오.
가속 방향은 변속 동작의 직선 운동 범위에 제한이 있으며, 가속도의 정의를 사용하고, 초기 속도의 방향을 정방향으로 정의하고, 가속도가 초기 속도보다 크지 않은 경우에는 공식에 의해 계산 된 가속도가 양수이다. 따라서, 가속 동작의 가속 방향은 초기 속도 방향과 동일하고, 감속 동작도 동일하다. 이 방법은 학생들에게 더 적합하며, 학생들이 이해하고 습득하기 쉽습니다.
vt 이미지의 경우 직선 운동의 경향에서 학생들을 논의한 다음 올바른 결론을 이끌어냅니다.


5 부 : 가속 교습에 대한 반성

속도의 변화 속도에 대한 인식이 학생들의인지 수준에서 도약이라고 믿습니다. 학생들이인지 단계를 밟을 수 있도록 돕기 위해 학생들은 다섯 가지 예에 대한 다른 데이터 세트를 제시함으로써 학생들이 사전에 이해할 수 있도록합니다.
학생 주도, 학생들이 스스로 개념을 정의하게하십시오. 가속도를 정의하는 과정에서 학생의 토론과 의사 소통을 통해 학생들은 속도 변화의 속도를 나타내는 Δv / Δt의 비율을 사용하도록 유도되며 가속도는 비율의 상징으로 간주됩니다. "가속도"는 단지 심볼의 이름입니다. 그러나 추상적 개념을 구현하고 무딘 개념을 시각화하는 목적이 실현됩니다. 학생들은 속진을 친구에 대한 새로운 이해로 간주하고 친밀감을 느끼며 가속의 개념을 정의하는 전 과정을 경험했으며 그 개념을 이해하는 것이 훨씬 더 중요합니다. 그러나 교육의 느낌은 아직 개선되지 않았습니다.
이 방법론은 가변 방법을 제어하는 ​​방법과 그 비율로 물리량을 정의하는 방법을 의식적으로 수행합니다. 제어 변수 방법의 교육은 미묘한 방식으로 수행됩니다. 비율로 물리량을 정의하는 방법은 학생이 가속도 정의에 사용되는 비율을 나타낼뿐만 아니라, 학생들과 함께 평균 속도의 정의와 중학교의 압력, 밀도 및 저항과 같은 물리량의 정의를 검토했습니다. 학생들이 물리량에 대한 수수께끼와 두려움을 없애고 친밀감을 형성 할 수 있도록 연구 나 설명의 편의를 위해 많은 양의 물리량이 정의되어 있음을 학생들에게 이해시키기위한 것입니다.
이 수업에서의 가르침의 어려움은 가속 방향과 가속과 속도의 차이입니다. 가속 방향의 가르침은 학생들이 변위와 속도의 벡터성에 따라 가속의 벡터성에 대해 토론하게하는 것입니다. 해봐.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