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 웬 Daquan > 다시 생각 팬 웬

구석의 가르침에 대한 반성


제 1 부 : 모퉁이의 가르침에 대한 반성

그림의 각도는 학생들이 각도의 측정과 각도의 분류를 연구 한 후에 가르쳐집니다. 수업 전, 나는 학생들의 실습 능력이 상대적으로 약하기를 기대했기 때문에 드로잉 방법을 배울 때 선생님은 학생들의 실습 연습에 초점을 맞추어 주로 설명하고 보드 설명과 결합했습니다. 수업 효과의 관점에서 볼 때 아직 비교적 양호하지만 숙제에는 문제가 많습니다. 주로 그림의 정확성이 떨어지기 때문에 둔각을 예각으로 그리고 날카로운 각도는 둔각이됩니다. 신중하게 반영해야하는 주된 이유는 학생들이 모서리를 그릴 때 내부 및 외부 축척이 명확하게 정의되어 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페인팅 과정에서 학생들은 내적 및 외적 척도를 많이 사용합니다. 이것은 그들이 모서리를 그릴 때 내부의 스케일 또는 외부의 스케일을 찾을지를 실제로 생각하지 않는다는 것을 보여줍니다.이 정도를 보는 것만으로도 즉각적인 좋은 포인트가 될 것이며, 이는 둔각으로 원래 둔각이었습니다. 원래는 둔감했습니다. 예각을 그립니다.
위의 분석을 바탕으로, 나는 다음과 같이 나의 가르침을 향상시킬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
1. 각도기를 인식 할 때 학생은 내부 스케일의 어느 숫자가 외부 스케일의 숫자에 해당하는지 알 수 있어야합니다. 이는 실제로 가르치는 데있어서 과실합니다.
2. 모서리를 그리기 전에 학생들에게 둔각 또는 예각을 그리는 지 여부를 묻는 질문을 받아야합니다. 그림을 그린 후에는 반드시 테스트를 받아야합니다.


제 2 부 : 모퉁이의 가르침에 대한 반성

"페인팅 각도"는 예각, 직각, 둔각, 편평한 각도, 원주 각도 및 마스터 각도의 각도에 대한 학생들의 직관적 인 이해를 기반으로합니다. 학생들이 모서리를 작동하는 동안 각 모서리의 각도와 크기의 정의를 더 깊이 경험하게하십시오 지식 이동 포인트는 각도와 각도의 공통점 인 "2 대 1 정렬"인 각도기의 사용입니다. 교과서의 예는 그림 각도의 세 단계를 보여 주므로 학생들은 사전에 지정된 단계를 따라 학생들이지도 작성 능력을 키울 수있게하고 학생들이 새로운 지식을 배우기 위해 이관의 사용을 경험하게하고 후속 학습 "수직 그리고 "대상의 위치 결정"에 대한 지식은 기초를 쌓습니다.
교과서는 모서리를 그리는 3 단계가 제시되어 학생들이 규정 된 단계를 따르도록 배열됩니다. 1. 각도기의 중심이 광선의 끝과 일치하고 0 눈금이 광선과 일치하도록 광선을 그립니다. 2. 각도기의 65도 라인에서 한 점을 클릭합니다. 3. 광선과 끝점을 끝점으로 그리고 방금 그려진 점을지나 광선을 그립니다. 여기에서 전과 후에 지식을 결합하여 모서리 앞에있는 학생에게 단계를 추가합니다. 견적. 먼저 그리는 구석이 얼마나 큰지, 어떤 각도인지, 예를 들어 65 도의 구석을 그리는 것, 그리는 데 손이 얼마나 큰지, 그림을 그린 후, 정면이 어떻게 추정되는지 등을 생각하여 학생들이 그림을 완성하게합니다. 모서리 뒤에서 오류를 직접 확인하십시오. 예를 들어, 내부와 외부 원의 혼란, 65 도는 원래 90도 미만의 예리한 각도로 추정되는 115도까지 그려지고 둔각으로 그려지며 틀린 그림이어야하며 오류를 확인하고 수정해야합니다. 또한, 그림을 그린 후에 또 다른 단계를 추가했습니다. 그런 다음 낚시꾼을 사용하여 그림 자체의 각도를 측정 한 다음 각도를 표시 한 다음 라디안과 각도를 표시합니다. 이 방법으로 코너가 완성됩니다.
이러한 가르침을 통해 모서리의 정확한 비율이 향상 될뿐 아니라 학생들의 우주 개념과 좋은 습관이 과정에서 테스트됩니다. 이 공과의 가르침은 또한 아주 좋은 결과를 얻었다.


제 3 부 : 모퉁이의 가르침에 대한 반성

저는 4 학년의 수학을 들었습니다. "The Painting of the Corner"저는 회화의 각도가 가르침에서 어려운 점임을 항상 느꼈습니다. 또한 학생들에게 어려운 점이기도합니다. 수업 전, 나는이 지식 포인트의 가르침에 대해 신중하게 생각했다. 교과서에서 같은 코너에서 "코너의 카테고리"와 "페인팅 각도"를 조정했지만, 수업 시간에 이런 종류의 가르침이 어려워서 학생들이 많이 습득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지식 포인트는 수업 시간과 똑같을 것이므로 실제 수업을들을 기회가 없기 때문에 "모퉁이의 카테고리"를 가르치고 "페인팅 각도"를 가르치는 두 가지 교훈으로 수업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교시 각도를 분류 할 때 그림의 각도가 무작위 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이미 직각을 그리던 2 학년 학생의 경우 특히 그렇습니다. 그러나 학생들이 그리는 데 삼각형의 직각을 거의 사용하지 않고 눈금자와 함께 눈금자를 그립니다. 근시의 직각에서 일부 학생들조차 직각을 이루기 위해 두 개의 광선을 직접 그립니다. 그래서 수업에서 저는 그림의 직각에서 시작하여 학생들에게 "당신이 알고있는 모퉁이에서 그 모서리는 가장 잘 칠해지 는가?"라고 물었습니다. 학생들은 편평하고 둥근 직각을 신속하게 제안한 다음 학생들에게이 그림들을 시험 해보라고 요청했습니다. 학생들에게 칠판에 그림을 보여 주도록하고, 그림을 그린 후 평평한 각도와 각주를 그리는 데 따른 장단점을 신속하게 지적하고 수정하여 정리했습니다. 직각을 그릴 때 위의 방법을 사용하여 코너를 그리는 두 명의 급우를 찾고자합니다. 그 학생은 그것을 논의하게합니다. "그림의 직각이 정상인지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학생은 각도기 또는 직각을 삼각대에 사용하도록 제안했습니다. 학생은 여전히 ​​직각이 표준화되지 않았 음을 알았습니다. 느낌을 말할 것도없이 학생들이 "올바른 각도 사양을 그리는 법"을 토론하게하십시오. 검사 과정에서 학생들은 두 가지 방법을 빠르게 생각할 수 있습니다. 학생들이 시도한 후에 선생님은 올바른 각도를 시연했고 직각 채색 방법이 표준화되었습니다.
그런 다음 학생들에게 60 ° 각을 그리도록 요청했고 학생들은 여전히 ​​삼각형을 그리기로 선택했습니다. 그런 다음 학생들에게 65도 각도로 그려달라고 부탁했습니다. 학생들은 삼각형 판으로 그리지 못해서 모서리를 그리는 각도기를 사용하게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학생들에게 각도기의 모서리를 그리는 방법을 요약하여 설명하고 "삼각형의 눈금자와 각도를 그리는 낚시꾼이있는 모서리 그리기, 어느 방법이 더 널리 사용됩니까?"라고 학생들이 토론 한 후에 각도기 사용이 더 넓어졌습니다. 학생들은 각도기를 사용하여 75도와 100도 각도로 그려 볼 수 있으며, 매번 같은 테이블을 교차 점검해야합니다. 마스터는 마스터하고, 견습생과 견습생이 함께 평가하여 우수한 성적을 얻습니다. 학생들은 매우 열정적입니다. 이런 식으로 학생들은 기본적으로 각도기로 각도를 그리는 방법을 습득합니다.


제 4 부 : 모퉁이의 가르침에 대한 반성

"The Corner"는 학생들이 "The Corner의 측정"을 공부 한 후에 가르칩니다. 학생들은 각도를 측정하는 방법을 이미 알고 있으며, 그들은 차례로 모서리를 탐색하는 페인팅 방법에 매우 관심이 있습니다.
수업 전, 나는 학생들의 실습 능력이 상대적으로 약하기를 기대했기 때문에, 드로잉 방법을 배울 때, 주로 설명 보드를 설명하고 결합하여 학생들이 독립적으로 그림을 탐색하게하지 않았습니다. 학생들의 실습에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하십시오. 수업 효과의 관점에서 볼 때 아직 비교적 양호하지만 숙제에는 문제가 많습니다. 주로 그림의 정확성이 떨어지기 때문에 둔각을 예각으로 그리고 날카로운 각도는 둔각이됩니다. 신중한 성찰은 다음과 같은 측면에서 야기 될 수 있습니다.
1. 그림을 그릴 때 선생님의 설명은 주로 교사의 설명을 기반으로하며 학생들은 수동적으로 지식을 받아들이고 지식을 형성하는 과정을 경험하지 않은 채 교실에서 배웠던 것처럼 보입니다 실제로 경험은 심오하지 않기 때문에 학생들은 지식을 갖지 않았습니다. 그것은 잘 흡수되고 내면화되어 있으며 단호하게 통제되지 않아 숙제에 좋지 않습니다.
2. 학생들의 가장 흔한 실수는 숫자를 찾는 것입니다. 이것은 학생 앞에서의 기초가 여전히 잘 연주되지 않았으며 분도기의 척도는 아직 생소하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특히 10 도가 아니라면 더 나쁘고 많은 학생들이 덜 그리거나 10도를 그리며, 이는 학생들이 모서리를 그릴 때 학위의 범위가 명확하지 않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3. 학생들이 모서리를 그릴 때 내적 및 외적 척도가 명확하지 않습니다. 페인팅 과정에서 학생들은 내적 및 외적 척도를 많이 사용합니다. 이것은 그들이 모서리를 그릴 때 내부의 스케일 또는 외부의 스케일을 찾을지를 실제로 생각하지 않는다는 것을 보여줍니다.이 정도를 보는 것만으로도 즉각적인 좋은 포인트가 될 것이며, 이는 둔각으로 원래 둔각이었습니다. 원래는 둔감했습니다. 예리한 각도 그리기
4. 어떤 학생들은 좋지 않은 각도기를 사용합니다. 일부 분반기는 분도기에 눈금이 거의 없으며 일부 분도기는 분지기에 많은 패턴을 가지고 있습니다. 분지기 중심점 중 일부는 작은 구멍입니다. 학생들이 겹칠 때 왼쪽이나 오른쪽으로 움직일 때 10도 오차가 있습니다. 또한 학생들의 학습에 방해가되었습니다.
5. 어떤 학생들은 안쪽 원을 사용하여 각도를 그립니다. 75도와 같은 5 도가 있으며 각도기의 내부 반지의 75도 위치를 직접 칠 수 없으므로이 지점의 위치를 ​​찾을 수 없습니다. 각도기의 75도 위치를 바라 보지 않고 일부는 눈금을보고 다른 눈금으로 벗어납니다. 외부 저울의 수에 해당하는 내부 저울의 수에 익숙하지 않은 학생들이 여전히 많으므로 아무런 점수도 찾을 수 없습니다.
위의 분석을 바탕으로, 나는 다음과 같이 나의 가르침을 향상시킬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
1. 드로잉을 배우기 전에 학생들에게 일정 기간 동안 자기 탐색에 필요한 시간을줌으로써 그들이 특정 학습 경험을 갖도록 할 수 있습니다. 학습 과정을 거친 후에는 지식에 대한 더 깊은 이해와 숙달을 갖게됩니다.
2. 학생들이 각도기를 구입할 때, 각도기에서 패턴을 선택하지 않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각도가 비교적 명확하여 각도와 각도의 정확성에 더 도움이됩니다.
3. 각도기를 인식 할 때 학생에게 외부 눈금의 숫자에 해당하는 외부 눈금의 수를 알려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실제로 눈금이 부주의합니다.
4. 모서리를 그리기 전에 학생들에게 둔각 또는 예각을 그리는 지 여부를 묻는 질문을 받아야합니다. 그림을 그린 후에는 반드시 테스트를 받아야합니다.

제 5 장 : 회화 코너 가르침에 대한 고찰

첫째, 학습 각도에 대한 지식은 달성해야 할 성과 목표를 명시 적으로 제시하는 것뿐만 아니라 교재 발굴, 문맥 창출,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긍정적 사고를 효과적으로 유도하는 진입 점을 파악함으로써 형성 학생들의 발전을 돕는 경험적 목표. 이 수업에서 학생들의 실습에 중점을두고 "모서리 그리기 - 녹음 - 모서리 방법 요약"경로를 채택했습니다. 학생들은 직관적이고 흥미로운 독립적 인 탐사 과정에서 지식 학습을 완료합니다. 학생들은 그룹의 공동 활동에서 협력의 기쁨을 경험합니다. 미묘한 감정적 교환을 달성했습니다. 새로운 교과 과정 표준의 실현 : "교사는 학생들의 학습 열정을 자극하고 수학 활동에 완전히 참여할 수있는 기회를 제공해야하며 기본적인 수학 지식과 기술, 수학적 아이디어를 이해하고 독립적 인 탐구와 협력 과정에서 진정으로 이해하고 습득 할 수 있도록 도와야합니다. 광범위한 수학적 경험을 얻기위한 방법 "요구 사항.
두 번째로, 활동중인 일부 학생들은 삼각형 보드에서 60 ° 각도로 60 ° 각도를 그리고 일부 각도기는 60 ° 각도를 그립니다. 행사가 끝난 후, 저는 학생 대표에게 두 가지 방법을 보여줄 것을 요청했습니다. 급우들에 대한 토론에서 일부 학생들은 삼각형 판의 날카로운 모서리가 그리기 쉽지 않기 때문에 삼각형 판에 의해 그려지는 60 ° 각도가 충분하지 않다고 제안했지만 다른 급우는 즉시 반대했다. 양면의 교차점을 확장하면 모서리가 나타나며 매우 표준 적입니다. 반 친구들이 박수를 치는 것을 보았을 때 나는 진정한 미소를 보여줄 수밖에 없었습니다. 이 방법으로 학생들은 두 가지 방법이 모두 훌륭하다는 데 동의했습니다.
이 행사에서 일부 학생들은 교과서 코너를 사용하여 올바른 각도로 그림을 그렸습니다. 학생들의 관찰과 적용을 칭찬하고 삼각형의 직각을 사용하여 확인하도록 유도했습니다. 이것은 수학을 배우는 것은 삶의 자료를 사용하고 삶과 밀접하게 연결된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