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 웬 Daquan > 다시 생각 팬 웬

각도 구분에 대한 반성


제 1 부 : 각도 분류에 대한 반성

모서리 분류는 학생들이 모서리에 대해 알게되고 메트릭 각도를 갖는 간단한 기초입니다. 직각, 예각 및 둔각은 학생들이 종종 보는 모퉁이입니다. 그 정의는 비교, 상상력 및 추론을 통해 학생들이 올바르게 설명해야합니다. 학생들이 대각선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직각, 예각, 둔각, 편평한 각 및 원주 각도와 같은 패턴을 제시합니다. 분류 아이디어의 지침에 따라 세 가지 특수 각도가 동시에 나타나 문제의 모듈을 형성하여 학생들의 사고를위한 시간과 공간을 제공합니다.
1. 학생들은 일상 생활에서 가르치는 문제를 발견하고 인생 경험을 활성화시키는 데 능숙합니다.
학생들이 일상 생활에서 수학을 완벽하게 경험할 수있게하고 일상 생활은 수학 학습을위한 큰 교실이며 문제를 탐구하는 광활한 세계입니다. 우리가 습득 한 지식을 일상 생활에 적용하는 것이 수학 학습의 궁극적 인 목표입니다. 많은 수학 법칙과 수학적 사고 방법으로 인생의 원형을 찾을 수 있으며, 학생들은 생활 자료를 수집하는 데 능숙합니다. 교사는 학생들이 인생 경험과 기존 지식의 관점에서 수학을 탐구하는 주도권을 갖도록 학습 공간을 제공하려고합니다. "인생에서 흔히 볼 수있는 대상의 모서리를 찾는 것"을 통해 학생들은 수학이 삶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고 느껴서 수학의 가치와 역할에 대한 학생들의 이해를 높이고 수학 학습에 대한 학생들의 열정을 자극합니다.
2. 학생들이 수학 사고 증진을 위해 독립적으로 연습하고 탐구 할 수 있도록 안내합니다.
학생들이 연습을지도하고, 지식을 이해하며, 사고력을 발휘하도록지도하십시오. 교사가 교실을 지배하고 대담하게 놓아 버린 상황을 바꾸어서 교사의 시위를 학생 자신의 주도로보고 학생들의 주도권을 동원하기 위해 과거를 바 꾸었습니다. 이 수업은 학습 활동에 대한 관심이 상대적으로 강하고 학생들의 관찰 능력과 운영 능력이 효과적으로 배양되도록 학생들이 수학 활동에서의 각도와 지각을 이해하도록 돕기 위해 "발견", "말하기"및 "수행"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표현하고 분석하고 일반화 할 수있는 능력. 학생들에게 활동 각도를 사용하여 그들이 원하는 예리한 각도를 내고 어떤 각도가 예각이라고 부르는 지 이야기하십시오. 그런 다음 올바른 각도로 돌아서 수량을 물어보고 결론을 도출하십시오. 둔한 것을 가르 칠 때, 당신은 또한이 과정을 거쳐야합니다. 모서리를 가르 칠 때, 나는 학생들에게 도구의 회전면을주의 깊게 관찰하도록 요청했고, 나무 스트립은 360 도의 각을 가진 끝을 중심으로 회전되었습니다.
새로운 지식을 탐색하는 분류 부분의 가르침 부분에서, 다른 기준으로 인해, 다른 분류 결과가 있어야합니다. 또한 중년 학생들은 분석, 유도 및 일반화가 약하기 때문에 사고와 논리 오류에 허점이있을 수밖에 없으므로 실제 운영 시간, 협동 학습 기회 및 상호 의사 소통 플랫폼을 학생들에게 제공해야합니다. 따라서 교사는 그룹으로 함께 일하도록 학생들을 조직 한 다음 그룹으로 교환을보고했습니다. 이 방법으로 학생들은 수학을 이해하고 문제를 해결하며 그룹 의사 소통에서 생각하는 허점을 발견하고 지식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개선 할 수 있습니다.
부족한 것은 주간의 가르침에서 학생들에게 Zhou 각의 형성 과정을 설명하는 데 자신의 말을 사용하도록 안내하지 않았으며이 360도를 어떻게 그려 냈는지 학생들과 논의하지 않았습니다. 멀티미디어를 사용하여 천천히 설명 할 수있는 경우, 학생들이 돌린 범위를 관찰하게하십시오. 이 작업을 수행 할 수 있습니다 : 먼저 올바른 각도로 가서 물어보십시오 : 이제는 어떤 각도입니까, 몇도입니까? 계속 권투 선수의 위치로 물어 : 지금 몇 각도입니까? 이것으로부터, 원주의 각도는 360도이고, 주각은 2 개의 편평한 각 및 4 개의 직각이다.


2 부 : 각도 분류에 대한 반성

수학은 인생에서 비롯됩니다 일상 생활은 수학 학습을위한 커다란 교실이며 문제를 탐구하기위한 광대 한 세상입니다. 우리가 습득 한 지식을 일상 생활에 적용하는 것이 수학 학습의 궁극적 인 목표입니다.
"모서리"에 관해서는 학생들은 2 학년 때 처음으로 연락을했으나 대부분은 직관적 인 묘사로 학생들은 일상 생활에서 다양한 각도를 경험하지만 일반적인 각도의 분류에 대한 지식은 매우 가깝습니다. 덜 추상적 인 것처럼 보입니다. 4 학년 학생들의 추상적 사고에는 특정 발전이 있지만 이미지 기반 사고는 여전히 지배적이며 분석, 합성, 일반화 및 일반화 능력은 약하며 더 발전되어야합니다.
나는 삶의 현실에서 시작하여 학생들이 스스로 생활 재료를 포착하고 인생 경험과 기존 지식 배경에서부터 진행할 수있게했다. 모서리 분류와 관련하여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참여, 운영, 의사 소통, 두뇌 탐색을하도록했다. 개념을 수립하고 개념을 이해하며 학습에 개념을 적용하십시오. 학생들에게 적극적으로 수학을 탐구하는 즐거움을 제공하십시오.
각의 분류 가르침에서, 편평한 각과 둘레 각은 요점 및 어려움이다. 학생들은 광선과 선을 혼동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따라서, 가르침에서, 나는 단호하게 각도의 특성과 주간의 각도를 설명하기 위해 모서리의 특성을 단단히 파악합니다. 그리고 광선과 선의 대비 사이의 대비에주의하십시오. 모퉁이의 회화 방식에서 나는 학생들이 그림을 그릴 수 있도록 손을 잡았고 회화 과정에서 학생들이 회화를 경험하고 요약하도록 안내했다. 각도기 각도 경험으로 인해 대부분의 학생들은 목표 요구 사항을 충족시킬 수 있습니다.


제 3 부 : 각도 분류에 대한 반성

"모서리 분류"는 교재 7 권 중 두 번째 단위이며, "모퉁이 분류"의 가르침은 주로 학생들이 직각, 예각, 둔각, 각 및 각의 각도에 따른 원주각을 구별하고 올바른 각도를 알 수 있도록하는 것입니다. 학생들의 실제적인 조작과 관찰 및 비교 능력을 배양하기 위해 평평한 각도와 요일과의 관계. 분류 아이디어의 지침에 따라 세 가지 특수 각도가 동시에 나타나 문제의 모듈을 형성하여 학생들의 사고를위한 시간과 공간을 제공합니다. "모퉁이 분류"와 "모서리 그리기"는 같은 수업의 두 가지 내용입니다. 학생들을 더 잘 마스터하기 위해 두 가지 수업을 나누었습니다.
수학 학습의 궁극적 인 목표는 학생들로 하여금 수학을 완전히 경험하고 삶의 실천에 적용시키는 것입니다. 많은 수학 법칙과 수학적 사고 방법으로 인생의 원형을 찾을 수 있으며, 학생들은 생활 자료를 수집하는 데 능숙합니다. 교사는 학생들이 인생 경험과 기존 지식의 관점에서 수학을 탐구하는 주도권을 갖도록 학습 공간을 제공하려고합니다. "인생에서 흔히 볼 수있는 대상의 모서리를 찾는 것"을 통해 학생들은 수학이 삶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고 느껴서 수학의 가치와 역할에 대한 학생들의 이해를 높이고 수학 학습에 대한 학생들의 열정을 자극합니다.
둘째, 학생들이 실습을하고, 지식을 이해하며, 사고력을 발휘하도록 유도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교사가 교실을 지배하고 대담하게 놓아 버린 상황을 바꾸어서 교사의 시위를 학생 자신의 주도로보고 학생들의 주도권을 동원하기 위해 과거를 바 꾸었습니다. 이 수업은 학습 활동에 대한 관심이 상대적으로 강하고 학생들의 관찰 능력과 운영 능력이 효과적으로 배양되도록 학생들이 수학 활동에서의 각도와 지각을 이해하도록 돕기 위해 "발견", "말하기"및 "수행"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표현하고 분석하고 일반화 할 수있는 능력. 학생들에게 활동 각도를 사용하여 그들이 원하는 예리한 각도를 내고 어떤 각도가 예각이라고 부르는 지 이야기하십시오. 그런 다음 올바른 각도로 돌아서 수량을 물어보고 결론을 도출하십시오. 둔한 것을 가르 칠 때, 당신은 또한이 과정을 거쳐야합니다. 모서리를 가르 칠 때, 나는 학생들에게 도구의 회전면을주의 깊게 관찰하도록 요청했고, 나무 스트립은 360 도의 각을 가진 끝을 중심으로 회전되었습니다.
새로운 지식의 분류 부분의 가르침에서, 다른 표준에 따라 다른 분류 결과가 될 수밖에 없다. 또한 중년 학생들은 분석, 유도 및 일반화가 약하기 때문에 사고와 논리 오류에 허점이있을 수밖에 없으므로 실제 운영 시간, 협동 학습 기회 및 상호 의사 소통 플랫폼을 학생들에게 제공해야합니다. 따라서 교사는 그룹으로 함께 일하도록 학생들을 조직 한 다음 그룹으로 교환을보고했습니다. 이 방법으로 학생들은 수학을 이해하고 문제를 해결하며 그룹 의사 소통에서 생각하는 허점을 발견하고 지식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개선 할 수 있습니다.


제 4 부 : 각도 분류에 대한 반성

4 학년 수학 서적 "구별 분류" "각도"에 대한 가르침의 학생들은 2 학년 때 처음 만났지만 대부분은 직관적 인 설명이었습니다. 이제는 2 학년을 기준으로 적절히 추상화 된 그래픽의 특성입니다. , 시스템 학습 각도의 개념, 각도의 측정, 각도의 분류 및 각도의 그리기 등이 포함된다. 각도의 분류는 학생이 처음에는 각도를 인식하고 평면 각도와 원주 각도를 더 이해하기 위해 각도기의 각도를 사용한다는 사실을 기반으로합니다. 각도의 정도에 따라 직각, 평면 각도, 예각, 둔각 및 원주 각도가 구분됩니다. 학생들은 일상 생활에서 다양한 각도를 경험하지만 일반적인 각도의 분류에 대한 지식은 거의 삶에 영향을 미치지 않으며 더 추상적입니다.
4 학년 학생들의 추상적 사고에는 특정 발전이 있지만 이미지 기반 사고는 여전히 지배적이며 분석, 합성, 일반화 및 일반화 능력은 약하며 더 발전되어야합니다. 수학은 인생에서 비롯됩니다 일상 생활은 수학 학습을위한 커다란 교실이며 문제를 탐구하기위한 광대 한 세상입니다. 우리가 습득 한 지식을 일상 생활에 적용하는 것이 수학 학습의 궁극적 인 목표입니다. 그러므로 나는 삶의 현실에서 나아가 학생들이 자신의 삶의 소재를 포착하고 삶의 경험과 기존 지식의 배경에서 벗어나 수학 행복의 즐거움을 적극적으로 탐구하도록합니다.
학생들의 기존 시계에 대한 지식에 따르면, 먼저 시계를 보면서 시간과 분침이 90도 각도에있을 때 학생들이 보게합니다. 시간은 언제입니까,시와 분침은 180도 각도입니까? 학생들은 3시 또는 9시에 90도, 6시에 180도를 빠르게 얻습니다. 그 다음 나는 학생들에게 2 시라고 말했고,시와 분 손은 몇도 정도입니까? 그때 몇몇 학생들이 서로 다른 생각을 말했습니다. 한 동급생은 3시, 90 분, 3시는 분침이 3 칸, 즉 3 분이 90도, 1 분이 30도이므로 2시, 1 분, 1 분침이라고 말했습니다. 60도 각도에서 다른 학생은 시침이 12시에서 12시 방향으로 진행되었고 360도 걸어 갔다고 말하면 시계 얼굴에 12 개의 격자가 있었기 때문에 각 셀은 30도 였으므로 2 시가되었을 때 시침 그리고 분침은 60도 각도로. 다음으로 나는 9시 30 분에 얼마나 많은 각도로 입니까? 그 결과 많은 학생들이 바른 자세를 취했다고 생각했고 마지막으로 동급생 중 한 명만 올바르게 대답했습니다. 요약하면 많은 학생들이시와 분침이 움직이지만 분침은 천천히 가고 분침은 갔음을 알게되었습니다. 그것은 빠르다. 탐구 활동에서 학생들은 예비 정보 수집 능력, 분석 능력을 갖추고 결과 탐구의 즐거움을 경험했으며 이는 학생들이 세계를 탐험하려는 욕구를 더 잘 자극 할 수 있습니다.
수업이 끝나면 학생들과 함께 생활의 모서리를 찾고 교과서 지식을 효과적으로 확장했습니다. 즉, 각도의 분류와 관련하여 학생들이 개념을 수립하고 개념을 이해하며 능동적 인 학습, 운영, 의사 소통, 브레인 스토밍 및 동적 조사 학습에 개념을 적용 할 수 있습니다. 연습을 통해 학생들의 학습 스타일이 바뀌면 학습에 대한 학생들의 흥미를 자극하고 교실에서 교사와 학생의 활력을 되찾게하며 교실을 더 흥미 진진하게 만들 수 있음이 입증되었습니다.


제 5 장 : 모서리 분류에 대한 반성

오늘의 내용은 비교적 적습니다. 강의가 끝난 후, 저는 학생들에게 책을 읽으라고 요청한 다음 학생들에게 문제가 있는지 또는 이해하지 못했는지 묻습니다. 학생들은 한동안 생각했고, 한 학생은 다음과 같이 제안했습니다. 한주의 구석보다 큰 구석이 있습니까? 나는 물론 알고 있지만, 학생들이 내가 아직 이해하지 못했다는 것을 이해하게하는 데 사용되는 방법은 무엇이며 학생들에게 질문을했습니다.주의 각도보다 더 큰 각도가 있다고합니까? 일부 학생들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주의 각도가 가장 크고,주의 각보다 큰 각도는 없습니다. 잠시 생각한 후에, 어떤 학생들은 다음과 같이 말했다. 그것은 한 주일의 각도보다 크며, 몇 주가 더 걸릴 것이다. 다른 학생은 말했다 : 아니오, 그것이 1 주일 이상이면 0에서 시작해야합니다.
이 소식을 들었을 때 나는 올림픽 다이빙과 체조 대회에 대해 생각했고 지난 달 베이징 올림픽에서 다이빙 대회를 보았습니다. 다이빙 경쟁 동안, 내레이터는 공중에서 720 도의 공중에서 다이빙하는 과정에있는 운동 선수는 360도 각도보다 큽니다. 실제 생활에서, 주보다 큰 구석이 있습니다. 학생은 즉시 그것에 대해 생각했습니다. 체조에서 360도 이상의 각도가 있습니다.
내가 준 예제가 적절한 지 모르겠다. 그것을 읽은 후에 나에게 멘토를 주겠다.하지만 나는 두 가지 감정이있다 .1) 설명하는 데 학생들 주위에 물건을 사용하는 것이고 학생들은 이해하기 쉽고 학생들이 기분을 좋게 할 수있다. 수학과 삶 사이의 관계, 2 학생들이 학생들을 믿고 학생들에게 시간과 기회를 제공하는 한 놀라움을 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