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 웬 Daquan > 다시 생각 팬 웬

공자와 학생들의 가르침 반성


제 1 부 : 공자와 학생들의 가르침 반성

중국어의 기본 특징은 "인류와 도구의 통일성"입니다. 교과서에도 불구하고이 기사의 특징은 무엇보다 먼저 파악해야합니다. "인류와 도구의 통일"을 어떻게 구현할 것인가? 그러나 수업은 40 분이 며 상수입니다. 수업에만 주어질 수 있고 실제로 소득을 가질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교과서를 분석 할 때는 교재와 교육을위한 가장 가치있는 것을 파악해야합니다.
이 강좌의 언어는 매우 독특합니다. 짧은 글은 Kong Shengren의 심오한 교육적 생각을 문자 대화의 서술로 전달합니다. 나는 공자의 교육 생각을 이해하기 위해 인류의 발판을 마련했다. "수업없이 가르치기"와 "학생들을 적성에 따라 가르치기", 그들로부터 교육을 받고 특별히 공자가 언어에 대해 인식하는 것이다. 대화에서 공자와 학생들의 관계를 이해하고 공자와 학생들 간의 관계를 이해하는 것이 학생들의 어려움이며, 가르치는 것이 어렵습니다.
특정 작업에서는 학생들에게 언어의 미묘함을 파악하고 단어, 문장 및 문장을 물어보고 학생들을 효과적으로 훈련시키고 안내하기 위해 계층을 심화시키는 데주의를 기울입니다.
나는 "어떤 사람이 공자인가?"라는 질문을 사용하여 학생들이 텍스트를 탐구하고 텍스트의 깊이와 내용의 특성을 이해하도록 안내합니다. 이는 수업의 특성에 부합 할뿐만 아니라 독서법의 법을 준수합니다. 텍스트의 "호출 구조"와 학생들의 "독서 기대"가 조화를 이루어 조화로운 공명과 공명을 만들어 교실을 매우 매력적이고 매력적으로 만듭니다.


제 2 부 : 공자와 학생들의 가르침에 대한 고찰

"공자와 학생들"이라는 텍스트는 중국의 봄과 가을 기간에 위대한 교육자 인 공자 (Confucius)의 리사이틀로, 자신의 가르침과 수업으로 인해 학생들에게 존경을 받았으며, 자신의 장점을 가지고 있지만 계속해서 배워야한다는 것을 학생들에게 이해 시켰습니다. .
이 강좌의 언어는 매우 독특합니다. 짧은 글은 Kong Shengren의 심오한 교육적 생각을 문자 대화의 서술로 전달합니다. 나는 공자의 교육 생각을 이해하기 위해 인류의 발판을 마련했다. "수업없이 가르치기"와 "학생들을 적성에 따라 가르치기", 그들로부터 교육을 받고 특별히 공자가 언어에 대해 인식하는 것이다. 대화에서 공자와 학생들의 관계를 이해하고 공자와 학생들 간의 관계를 이해하는 것이 학생들의 어려움이며, 가르치는 것이 어렵습니다. 4 학년 학생들은 공자에 관해 덜 알고 있으며, 수업 전 공자에 대한 정보와 그림을 수집하고 학생과 교사에게 학생들이 정보를 교환 할 수있는 플랫폼을 제공하는 정보를 제공했습니다. 따라서이 수업의 가르침에서 가장 만족스러운 곳은 반 친구들이 수집 한 자료, 그림 및 격언입니다. 풍부한 그림과 자세한 정보를 통해 학생들은 공자에 대해보다 포괄적 인 이해를 할 수 있습니다.
특정 작업에서는 학생들에게 언어의 미묘함을 파악하고 단어, 문장 및 문장을 물어보고 학생들을 효과적으로 훈련시키고 안내하기 위해 계층을 심화시키는 데주의를 기울입니다.
나는 "어떤 사람이 공자인가?"라는 질문을 사용하여 학생들이 텍스트를 탐구하고 텍스트의 깊이와 내용의 특성을 이해하도록 안내합니다. 이는 수업의 특성에 부합 할뿐만 아니라 독서법의 법을 준수합니다. 텍스트의 "호출 구조"와 학생들의 "독서 기대"가 조화를 이루어 조화로운 공명과 공명을 만들어 교실을 매우 매력적이고 매력적으로 만듭니다.
교실에서 "조용한 생각"과 "피드백 의사 소통"은 공자의 언어와 말의 의미를 느낄 수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질문을 제대로하고, 통찰력을 깊게하고, 교사 - 학생 대화의 역할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다면 더 좋습니다. 맞아.
중국 교실의 사상 교육은 실제로 텍스트의 이해에 포함되어 있으며, 텍스트 읽기는 학생의 대답에 포함되어있어 학생들은 언어 훈련 중에 텍스트의 문자에 감염됩니다. 언어의 도구와 인성이 통일되었습니다.


제 3 장 : 공자에 대한 반성과 학생들의 가르침

공자 아카데미의 한 학생이 아이가 돌진하는 강으로 빠져 나와 그녀를 구하기 위해 뛰어 내 렸습니다. 아이의 아버지는 그에게 젖소를 주신 것에 대해 감사했고 그는 그것을 기꺼이 받아 들였습니다. 모든 사람들은 그것에 대해 이야기하고 그가 너무 욕심 스럽다고 생각했습니다. 공자가 그에게 말했습니다. "당신은 행동을 사회에 알렸으므로 올바른 행동을합니다. 사람들을 구할 위험이있는 한, 보상이 얼마나 큰지간에, 이것은 더 고무 될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사람들을 구하기 위해갑니다!
루 (魯) 정부는 봄과 가을에 외국으로 여행하는 사람들, 외국에서 노예가 된 외국인을 본 사람은 먼저 돈을 벌어 환원하고 중국으로 돌아와 정부에 가서 법안을 지불 할 수 있다고 공자의 학생 사람들에게 돌아온 후에 그들은 돈을 지불하지 않았다. 사람들은 그녀의 고상한 성품에 대해 그녀를 칭찬했다. 공자는 노예를 구제하고 돈을 내지 않아 돈을 벌면 손실을 입히고 계좌를보고함으로써 자신의 성격이 좋지 않다는 것을 나타 내기 때문에 그의 행동으로 노예가 구속되는 것을 막았다 고 비판하면서 심하게 비판했다. 공자 학생들은 공교롭게도 공상 과학자들이 공자와 제자의 두 가지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첫 번째는 공자가 학생들을 보았을 때 값진 보상을 받았다는 것을 칭찬한다는 것입니다. 두 번째는 공자가 노예를 구제하고 정부에 의해 상환되지 않은 학생들을 비판했다는 것이다. 두 명의 학생 중 한 명은 사람들을 구하기위한 것이고, 다른 하나는 사람들을 구원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들 모두는 선행이며, 한 학생은 공자에 의해 보수를 받고 비판을 받고, 공자는 개인 포켓을 칭찬합니다. 공자가 자선과 보상에 찬성하며 선을 행하는 사람들이 손실을 입는 것을 허용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여기에 질문이 있습니다. 유교 도덕을 항상 옹호 해 온 성도들은 왜 이렇게 돈을 가치있게 생각합니까? 이 질문에 대답하는 것은 관심과 윤리를 수반하는 에세이 작성의 열쇠입니다.


제 4 부 : 공자와 학생들의 가르침에 대한 고찰

생각 중 하나 :
오늘날 공자와 학생들을 가르치면서 학생들의 사전 학습 문제를 점검 할 때 질문을했습니다. "공자가 학생들에게 존경받는 중요한 이유는 무엇입니까?"제 생각에 이것은 텍스트에 기성 텍스트가 있기 때문에 간단한 문제입니다. 학생의 적성에 따라 학생들을 가르치는 해답은 공자가 학생들에게 존경받는 중요한 이유입니다. 그러나 학생들은 다양한 답변을했습니다. 몇 가지 놀라운 일이 발생하면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1. 학생들이 텍스트 정보를 세련시키는 능력이 높지 않습니다.
오랜 시간 동안, 나는 학생들이 기사의 주요 내용을 요약하고 주요 내용의 처리에 "퍼지 이해"를 구현하는 일이 거의 없었다. 편차를 판단 할 수있는 능력을 배양하십시오.
2, 학생들은 여전히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텍스트를 잘 접촉 할 수 없습니다. 이데올로기는 마유 (Ma Yu)를 믿는다. 분절 분열 현상이 두드러지며, "텍스트 기반"의 의식은 강하지 않다.
3. 학생들은 본문에 대한 사전 학습을하고 있지만 "수업을 가르치지 말고 학생들의 적성에 따라 가르치 라"는 의미를 이해하지 못합니다.이 질문에 대답하는 방법을 모른다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이 상황을 보완하기 위해 이번 학기 강의의 주요 내용을 요약하고 수정하는 데 필요한 학생들의 교육을 강화하기로 결정했습니다. 학생들이 인식 할 수있는 전반적인 능력을 향상시킵니다.
텍스트를 중심으로 학습하고 텍스트를 기반으로 한 복지 교육을 실시하도록 학생들을 교육하십시오.
교수법에서는 공자의 "정부 학습", "공식 정부", 사립 학교 설립, 현재 캠퍼스에 이르기까지 많은 과외 지식을 추가했습니다. 고대부터 현재, 사립 학교부터 학교까지. 학생들은 마침내 오늘날의 공자의 교육적 생각의 영향력을 이해했습니다. 갑자기 깨달은 학생들의 표정을 보면서 마침내 나는 안도의 한숨을 쉬었다.
"교실 밖"에서 일하는 법? 어떻게 "클래스 자체"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까? 숙고 할 가치가 여전히 있습니다.
두 가지 생각하기 :
새로운 커리큘럼 표준의 개념에서, "말하기"내용의 대부분 - 학생들의 표현 능력을 억제합니다. 그러나 동시에 나는 공자에 대한 학생들의 이해가 깊어지고 텍스트의 경험이 승화되었다는 것이 나의 더 상세한 소개와 정교함 때문이라고 느낀다. 학생들에게 모르는 사이에 독서 감정을 읽는 방법을 학생들에게 말하고 싶습니다. 학생이 자신의 감정에 대해 말하기 쉽지 않은 경우 교사는 자녀에게보다 교육적이고 고무적인 느낌을 갖습니다.


제 5 부 : 공자와 학생들의 가르침에 대한 고찰

교육자 Brubak은 다음과 같이 믿고 있습니다 : "최고 수준의 교습 예술, 따라야 할 가장 높은 표준은 학생들이 스스로 질문을하는 것입니다."학생들에게 질문을하도록 격려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며 적극적인 사고와 능동적 인 학습의 습관을 키우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교사가 학생들에게 질문하도록 격려하는 것이 중요하며 방법의 지침도 매우 중요합니다.
이 공과의 설계에서 교사는 자녀가 수영에서 수영하는 법을 배우는 코치와 같으며 학생들이 독립적으로 배우고 협력 적으로 배울 수있는 기반을 조성합니다. 또한 교실의 교사들은 그룹 학습 및 그라데이션 향상이라는 "3 가지 단일"유기적 인 사용과 결합하여 인적 자원의 역할을 중요시하며 각 학생이 학습 목표를 달성하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합니다. 이 수업의 교수 설계는 그리 많지 않고 실제적이고 많은 시간을 학생들에게 돌려 주며 선생님의 주도적 인 역할도 적절하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