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 웬 Daquan > 다시 생각 팬 웬

Jinggangshan 가르침에 대한 반성


제 1 부 : 정 강산 가르침에 대한 반성

오늘 나는 Jinggangshan에 갔다. 전반적인 인상은 : OK. 평가의 관점에서,이 등급은 다음과 같은 측면에서 이점으로 간주되어야한다.
첫째, 교육 과정은 기본적으로 명확합니다.
이 강좌는 강강산에 대한 학생들의 흥미를 자극하고, 강강산 풍경을 연구하기위한 기초를 마련하기 위해 강강산에 대한 전체적인 인상을 심어줄 것을 목표로하는 경강산의 아름다운 경치를 보여줄 것입니다.
Jinggangshan으로 돌진 할 때 첫 번째 자연 섹션을 연구하고 저자의 열망을 경험하고 Jinggangshan이 작성한 전체 인상을 Chongshan Junling 및 Qiqingquan에게 알리십시오.
두 번째, 세 번째 및 네 번째 자연 섹션에 초점을 맞추고 Jinggangshan의 아름다운 경치를 즐기십시오. 독서와 아름다운 문장의 축적 암기를 통해 상상력과 맛을 통해 Jinggangshan의 아름다움을 이해합니다.
다섯 번째 자연스러운 부분을 배우고 Huangyangjie 휘파람에서 저자가보고 맺은 것을 찾아보십시오.
여섯 번째 단락을 자연스럽게 읽고, 전체 본문을 복습하고, 어려움을 극복하십시오 : 왜 Jinggangshan은 "영웅적인 산, 아름다운 산"입니까?
둘째, 기본 지식 교육은 견고합니다.
독서와 독해에 기초하여 텍스트를 읽는 학생들을 기준으로 학생들이 올바르게 읽을 수 있도록 안내하고 텍스트와 결합하여 단어를 이해함으로써 단어가 이혼하지 않고 이혼하지 않는 단어가 표시되도록 텍스트의 네 단어가 표시됩니다.
엄밀히 말하면 아름다운 문장과 구절을 텍스트에 외우고 학생들에게 읽고, 맛보고, 암송 할 시간을줍니다.
여행 메모 작성 방법 : 방문한 곳의 전체적인 인상을 쓰고,보고있는 아름다운 경치를 작성한 다음, 풍경과 관련된 사람들이나 사물을 쓰고 마지막으로 다시 감정을 표현하십시오.
셋째, 멀티미디어를 사용하여 교실에 추가하는 것입니다.
수업이 시작될 때부터 징강산 조경지도가 생겨나 자마자 학생들은이 아름답고 영웅적인 산으로 빠져들게되었고, 이는 학생들의 학습에 대한 관심을 자극했습니다.
요새, 기념물, 녹색 대나무 기둥의 그림이 학생들과 역사를 더 가깝게하여 텍스트를 더 잘 이해하는 데 도움이되었습니다.
영웅 산의 깊은 이해를 돕기 위해 노래 "Ten Red Army", "세계 최초의 산인 Sujing Okayama"의 보충 정보 디스플레이가 재생됩니다.
이 단원에도 많은 단점이 있습니다. 가장 큰 단점은 내가 수업 계획에 익숙하지 않다는 것입니다.
수업 초반에 나는 경강산의 아름다운 풍경을 학생들의 시선을 사로 잡기 위해 사용했다. 아이들의 한숨에서 이미 그들은 징강산의 아름다움을 느꼈다고 들었다. 유감스럽게도, 사진이 끝나면 학생들이 자신의 감정에 대해 이야기하게하는 것이 뜨겁습니다. "징강산, 당신 ---------, 나는 --------!"문장을 사용하십시오. 징강산의 아름다운 경치를 칭찬하기 위해 나는 첫 번째 자연 섹션을 직접 연구하고 구름 속에서이 링크를 잊어 버렸습니다. 학생들은 감정을 표현할 기회를 놓치고 말하고 훈련 할 기회를 잃었습니다. 연구의 각 부분 이후의 과도기적 언어의 요약은 명확하지 않으므로 때로는 수업의 유창성이 낮아지고 그 효과는 무시됩니다.


제 2 장 : 강강산 가르침에 대한 고찰

목요일 아침, 나는 남 중국 중학교 초등 강당에서 "징강산"강습을 할 수있는 특권을 가졌지 만, 수업이 끝났음에도 불구하고 마음 속에서 편한 느낌을 느끼지 못했고 깊은 상실감을 느꼈습니다. 자신의 교실을 숙고하고 자신의 가르침에 대해 생각해 보면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처음 "징강산"이라는 메시지를 받았을 때 나는 좌절감을 느꼈다.이 텍스트는 장면 혼합의 특징을 지닌 에세이 작문 장면이다. 저자는 생생한 잉크를 사용하여 혁명적 인베이스 랜드, 즉 징강산의 아름다움과 위엄을 묘사하며,이 단어는 혁명사에 대한 작가의 존경과 영웅의 경외심과 찬사를 드러낸다. 텍스트의 내용이 학생의 실제 생활과 너무 멀기 때문에 학생들은 관련 역사에 대해 거의 알지 못합니다. 어떻게 효과적으로 40 분 가이드, 학생들은 Jinggangshan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도록, 그녀의 장엄한 느낌, 나는 깊이 생각하기 시작했다.
첫째, 기사의 문맥을 명확히하고 가르침을 시작하기 위해 중앙 문장을 파악하십시오.
기사의 중앙 문장, Jinggangshan 영웅의 산, 아름다운 산. 이 본문의 "실습"은 전신을 타고 온 몸을 움직이는 문장입니다. 수업이 시작될 때, 먼저 강강산이 당신을 위해 남긴 인상을 상기시켜 드리겠습니다. 본문에서 문장으로 요약 할 수 있습니까? 다음 단계를 위해 "징 강산 영웅, 아름다운 산"이라는 문장을 중앙에 놓습니다.
둘째, 핵심 단락을 파악하고 Jinggangshan은 아름다운 산임을 깨달으십시오.
이 기사의 세 번째와 네 번째 섹션의 자연스러운 섹션은 징강 (Jinggang) 산의 경치를 묘사하는 핵심 구절이며, 황양 제에있는 산과 산은 가파르고 아름답다. 구름의 바다는 예측할 수없고, 마법적이고, 환상적인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습니다. 계곡의 무성한 초목은 활력입니다. 계곡 아래쪽의 흐름에는 역동적 인 아름다움이 있습니다.
이 부분의 내용을 다루면서 저자의 관찰 순서를 반영하기 때문에 "눈"이라는 단어를 이해합니다. "look up"의 의미를 이해하고 학생들이 단어를 이해하는 방식에 침투하십시오. . 구름의 바다에서 다양한 형태의 독서를 통해 학생들은 구름 바다의 아름다움을 상상할 수 있습니다. 문단 "蔡迤 行 行"의 네 번째 문단은 단어의 의미를 이해하기 위해 사전을 찾아보고 텍스트의 내용을 참조하게하고, 단어의 모양을 반영하여 학생들이 강물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도록합니다. 그런 다음 학생들이 상상하고 학생들이 큰 소리로 읽도록 안내 할 수 있도록 3 ~ 4 개의 자연 분절을 통합하십시오.
셋째, 징강산은 영웅의 산이라고 느낍니다.
이 부분은 기사의 어려움으로 학생들의 실제 생활에서 너무 멀기 때문에 학생들이 수업을 끝내고 정보를 교환 할 수있는 정보 창을 열어 교사가 중국 혁명사의 징강산 상태를 이해하고 영웅 산을 이해할 수 있도록 역사적 배경을 알려줍니다. 좋은 일을해라. 텍스트를 읽는 학생들을 토대로 Huangyangjie에서 경험의 저자를 볼 수 있습니다. "군대와 사람들이 함께 적을 물리쳐라"는 이야기를 듣고 학생들을 역사에보다 가깝게 이끌어주는 동영상 재생 방식을 사용합니다. 그리고 세 번의 독서를 통해 학생들은 징강산이 영웅의 산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사실, 나는 이미이 학교에서 "징강산"코스를 가르치려고 노력했다.이 아름다운 산의 효과는 괜찮습니다. 그 당시 제 5 자연 구역의 처리 과정에서 그는 정보 교환에 참여하지 않았으며, 당시 교사는 배경을 소개하였고, 왜 강강산은 혁명의 요람이었습니다. 지시 사항을 읽고 비디오를 재생하기 만하면 학생들의 이해는 비교적 건조하며 징기스칸의 위엄은 그들의 마음에 브랜드화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링크는 나중에 추가되었으며이 치료가 더 적절하다고 생각합니다.
오늘의 수업에서 나는 매우 실패했다. 교실 분위기는 다소 완고하다. 아이들은 국가에 들어 가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 나는 또한 매우 걱정된다. 나는 계속 밀고 인도한다. 전반적인 생각은 떨어졌지만 그 효과는 좋지 않다. 오늘 수업을 다시 생각해볼 때, 나는 문제가 있다고 생각한다 : 교사의지도가 구름 부분의 처리와 같은 장소에 없다고 생각한다. 생각은 읽기의 3 단계로 안내된다. 사람들이 감정에 대해 말하게하고, 구름 바다의 풍경을 자신의 언어로 묘사하게한다. 2 선생님은 가수와 바다의 핵심 단어를 파악하고 독서를 인도하기 위해 공중으로 날아갔습니다. 3. 윤해 사진을 감상하고 다시 읽습니다. 나는 학생들이 그것을 반복적으로 안내하고 읽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할 수 없다. 사실 내 수업은 너무 이상적이라고 생각한다. 학생들이 말할 수없는 곳은 어려운 지점이다. 예를 들어 학생이 말할 수없는 경우 치료 방법을 변경하면 윤해의 그림을보고 시각적 인 자극을 줄 수 있습니다. 그러면 더 깊은 감정을 이야기 할 수 있습니다. 당연히 텍스트를 읽고 맛볼 수 있습니다. 신청서는 형식이 아니며 가르치는 실제적인 서비스입니다. 교실에 대응할 수있는 능력이 부족하고, 교수법이 부족하고, 평가 언어가 적절하지 않아 학생들의 감정을 자극하지 못합니다. 따라서 학생과 학생 사이에는 학생과 학생 사이에 공명이 없습니다.
마지막 수업은 정말로 어렵습니다. 오늘 수업은 성공적이지는 않지만 나에게 대한 보상은 대단합니다 : 수업 전제는 단지 전제 일뿐입니다. 수업의 실제 작전은 수업 계획을 끝내야 만하고 학생들을 염두에 두어야합니다. 교실에있는 훌륭한 학생들은 정말로 훌륭합니다. 중국 교습의 길은 여전히 ​​길어서 나는 반성하여 앞으로 나아갈 것입니다!


제 3 장 : 강강산 가르침에 대한 고찰

전반적인 교실 효과에서 학생들의 성적이 좋고, 음성 제어 및 조정 능력이 강하며, 더 숙련되어 있습니다. 가사와 활동적인 가수도 분명히 비교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전체 클래스의 가중치 및 시간 할당에서 일부는 좋지 않습니다. 그 주된 이유는 처음에 피아노에서 검토 및 통합 단계가 불려져 너무 많은 문제가 노출 되었기 때문에 힌트를 얻었습니다. 노래는 아직 배워지지 않았으므로 오류 수정 구성 요소를 의식적으로 악화 시켰습니다. 사실, 피아노가 연주되고, 학생들은 즉시 따라하며, 가르치기에는 너무 많은 에너지를 쓸 필요가 없습니다. 왜냐하면 :
첫째,이 수업의 과정에서 피아노 가수는 필연적으로 교습 초점에 대한 이해에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이 단원의 초점은 노래 처리에 있어야합니다. 사실 강점과 노래 분위기가 시간에 삽입되지만 실수로이 수업의 초점을 수정하는 것처럼 보입니다. 파악하고 있지만, 무게가 충분하지 않다, 학생들은 실제로 연습 시간이 적습니다.
둘째, 음악 미학의 관점에서 볼 때, 각 공연은 고의적으로 학생들을 "바다에서"내 보내지 않고 고의적으로 단점을 드러내는 대신 학생들에게 성취 감을 느끼고 심미적 인 경험을하도록해야합니다. 팬 경험을 불러 일으키고 피아노와 함께 노래하여 이미 마음 속에 가지고있는 음악 경험을 깨우고 검토 시간을 절약하고 시간을 통합하고 노래 처리 리허설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셋째, 피아노에서 노래하는 것은 노래를 배우고, 피치 리듬과 표현력이 테스트되거나 아카펠라가 사용될 때 일반적으로 사용됩니다. 이 공과의 사용은 분명히 위의 조건을 충족시키지 못한다. 반달 전에 노래하는 법을 배웠던 노래, 평범한 자연 수업, 그 효과는 분명합니다. 의도적으로 "바다에서"내버려 두었습니다.
따라서 피아노에서 여기서 노래하는 것은 적절하지 않습니다. 그러나이 디자인은 평범한 수업의 스타일과 일치합니다. 나는 종종 교실에서 작은 시험과 작은 공부를 할 것입니다. 이번에는 내 마음이 매우 궁금합니다. 학생들의 마음 속에 몇 곡의 노래를 부르며, 학생들의 마음 속에 몇 곡의 노래를 부르겠습니까? 내가 예상했듯이 당시의 가르침은 비교적 견고했지만 노인의 힘은 과소 평가 될 수 없습니다. 잊어 버리는 것이 학습의 적입니다. 다시 듣기 좋은 노래는 종종 노래하지 않으며 단편의 흔적을 남깁니다. 따라서 일부 리뷰 클래스와 클래스 콘서트를 갖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음악은 반복을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감정적 인 예술입니다. 노래 할 때마다 느낌이 달라집니다.
요약하면,이 수업 설계의 원래 의도에서 오류 수정의 무게를 증가시키고, 교습 초점을 정확하게 파악하며, 교실의 무결성에 영향을 미치는 피아노에서 노래하는 것은 적절하지 않습니다. 연구를 가르치고 나의 호기심을 만족시키려는 관점에서 그들을 망쳐 놓고 그들에게 중요하지 않습니다. 또한 그들에게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 지식과 기술은 잊기가 매우 쉽습니다. 정상 온도 만이 마스터 될 수 있습니다.


제 4 장 : 강강산 가르침에 대한 고찰

"징강산 (Jinggangshan)"은 장면 조화의 특징을 지닌 문학 산문입니다. 가르침에서 제 생각은 분명하고 메인 라인은 뛰어납니다. 기사의 중심 문장부터 시작하여 "영광 산 Jinggangshan, 아름다운 산"을 단단히 파악하십시오.이 중앙 문장은 학생들이 Jinggangshan의 아름다움과 마술을 경험할 수있게합니다. 동시에, 그것은 가르치는 데 좋은 일을했습니다. "Jinggangshan은 아름다운 산"이라는 내용의 상세한 읽기와 안내를 위해 "Jinggangshan은 영웅의 산"이라는 부분을 간략하게 읽을 것입니다. 합리적인 조정은 가르침의 초점을 강조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4 학년 학생의 경우 기사의 내용을 이해하는 핵심 단어를 파악하는 것이 교육의 초점이며, 또한 학생들이 수업 표준에서 숙달해야하는 능력입니다. 이 단원에서는 많은 핵심어가 있으며 일부 단어는 이해하기 어렵습니다. 나는 아이들이 말의 의미를 이해하도록 돕기 위해 다양한 기술을 능숙하게 가르쳤다. 예를 들어, "산의 변동"이라는 단어를 이해하기 위해 나는 처음에는 "단어 분석"을 사용했습니다. "산의 기복"은 "많은 산이 높고 낮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어떤 단어가 많은 의미입니까? 학생들에게 "그룹"이라는 단어를 분명히 알게하십시오. 어떤 단어가 "높음"과 "낮음"을 의미합니까? 학생들은 "시작"과 "볼트"에 대답했습니다. 이것은 학생들에게 단어를 이해하는 방법을 가르쳐줍니다. 그런 다음 학생들에게 막대기 그림을 사용하여 어떤 그림이 "산의 기복"인지를 보여달라고 요청했습니다. 이 방법은 단어에 대한 학생들의 이해가 제자리에 있음을 나타냅니다. 이해할 수없는 단어들에 대해서, 나는 멀티미디어 코스웨어를 사용하여 학생들이 그림을 감상 할 때 "봉우리와 봉우리"의 의미를 알 수있게했다. 동시에 문맥을 사용하여 단어를 이해하십시오. 예를 들어, "구름의 바다에서 산봉우리"를 가르치면서,이 문장에서 "탐험"이라는 단어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평소와 같이 단어의 의미를 이해하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나는 단어 비교를 제거하는 방법을 능숙하게 사용하여 학생들이 맥락에서 "탐험"이라는 단어를 이해하고 신인동의 방법을 사용하여 산봉우리를 쓴다.
저의 가르침에서 나는 또한 과외 지식의 확장과 보충에주의를 기울 였고, 큰 언어의 환경에 작은 언어 교실을 두었습니다. 마오 쩌둥 (Mao Zedong)의시를 인용하면서 마오 쩌둥 (Mao Zedong)의 다른 두 단어를 소개하고 관심있는 어린이들에게 교실 밖에서 나가 읽을 것을 권유한다. 이 두시를 읽기 위해 과외 시간을 사용하는 어린이가있을 수 있습니다. 가르침에서 멀티미디어 코스웨어와 커리큘럼을 완벽하게 통합했습니다. 학생들에게 쉬운 학습 분위기를 조성하십시오.
물론 교수법에도 결함이 있습니다. 우리는 중국 지식의 연구는 기사에서 비롯되지만 기사의 연구에서도 지식을 적용하고 실습해야한다고 말합니다. 가르침에서 단어의 의미를 이해하는 데 영리한 방법을 많이 사용했지만 학생은 어떤 종류의 방법을 학생들에게 말하지 않았습니다. 학생에게 그것이 무엇인지 말해 주면 학생들이 그러한 방법을 습득하면이 방법을 학습에 적용합니다. 자녀가 장래에 배우는 것이 매우 도움이됩니다. 또한 독서 교육을 위해 학생들이 큰 소리로 읽고 자녀에게 독서 방법을 가르쳐 주도록주의를 기울입니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